기사 메일전송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이천지역 학부모와 함께하는 현장공감 토크 마당’ 참석 - “교육은 결과보다 과정, 점수보다 성장” 강조
  • 기사등록 2016-07-14 09:36: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3일 이천교육지원청에서 열린‘학부모와 함께하는 현장공감 토크마당’에 참석해 이천 지역 교육현안에 대해 학부모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토크마당에는 이천 지역 학부모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학교 참여 제도 개선 및 발전방향’및‘경기교육정책’등에 대해 5분임으로 모여 토의를 진행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의 질문에 대해 이 교육감이 답을 하고 학교 현안은 윤일경 교육장이 도왔다.

 

학부모들은 분임별로 이천도서관 신축, 인도 없는 등굣길 안전 문제, 원어민교사 지원, 자유학기제 초등부터 실시, 학교장 발령 시 잔여 임기 고려, 교사 역량 강화 방안, 비정규직 파업 문제, 수행평가의 공정성 문제, 공교육 정상화,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유연성, 노후 컴퓨터 교체 등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 교육감은 “2년간 현장교육의 어려움을 듣기 위해 각 지역의 학교장, 학부모, 자방자치단체 관계자 등을 만나면서 이제는 지역마다 특색을 살린 매력 있는 교육 브랜드를 만들어 갈 때라는 생각을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분임별 학부모들의 다양한 질문에 대해 “사안 별로 면밀히 검토하여 효율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하면서, “어떤 정책이든 획일적인 것이 아니라 학교의 상황과 구성원의 협의로 풀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은 삶의 수단인 직업교육이 아니며, 행복한 미래의 삶을 준비하는 소중한 기회”라고 하면서, “꿈의 학교, 4계절방학 등을 이용해 학생들이 기획하고 추진하는 체험활동을 확대해야 해야 하며, 가족과 함께 하는 것이 최고의 인성교육”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 공교육의 정상화의 걸림돌인 수능을 폐지하여 학생들에게 행복한 배움을 열어주어야 한다.”고 했으며, “학부모가 아이들과 함께하는 독서는 그 어떤 교육에 우선할 것이라며, 자유롭게 생각할 수 있도록 아이들을 틀 속에 가두지 말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현고 학부모들의 1천여 명의 아이들이 급식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니 해결해 달라는 요구가 많아지자, 이 교육감은 토크마당 이후에 관계자들과 협의하여 방안을 모색해 보자고 학부모들을 위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9985
  • 기사등록 2016-07-14 09:3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납북자가족모임의 대북전단 기습 살포 ‘특사경 수사’ 착수 경기도가 27일 새벽 납북자가족모임이 파주시 임진각에서 대북전단을 기습 살포한 데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납북자가족모임은 27일 0시 20분경 파주 임진각에서 대북전단 8개를 부양했다. 풍선 8개는 모두 휴전선을 넘지 못하고 연천, 동두천, 파주 적성 부근에 낙하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천군 청산면 초..
  2. 경기도기술학교 교육생, 화성시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 봉사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도기술학교는 지난 27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차장에서 자동차 정비 교육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교육생들과 함께 ‘2025 장애인 및 봉사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는 지역 내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차량 등을 대상으.
  3.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4.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5.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