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군자동 행정복지센터는 거모동 1802번지 일대에 있는 노후 계단의 정비를 추진해 보행환경을 개선하고 주민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1802번지 우측계단(정비완료)

현재 군자동은 주민참여예산사업을 통해 거모동 1802번지 ‘좌측’에 있는 노후 계단의 정비를 추진하고 있다. 계단은 경사가 심한데다 노후화돼 깨진 곳이 많고, 주변에는 쓰레기까지 방치돼 있어 주민들의 발걸음이 끊긴 상태다.

 

이에 동 주민센터는 주민자치위원 및 시흥도시재생사업단 직원과 함께 현장에 방문해 노후 상태를 점검하고 보수 방안을 고민하면서 잡풀 제거와 환경정화를 추진한 뒤, 오는 10월 중 전면 보수에 들어갈 계획이다.

 

한편, ‘우측’에 있는 노후 계단은 지난 6월에 보수공사를 완료했다. 이번 공사는 동 중심 생활민원 책임 실현을 위해 운영 중인 ‘동장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민원으로 시작됐다.

 

계단 난간이 흔들린다는 민원이 접수돼 현장을 살펴보니 난간뿐만 아니라 바닥의 노후화도 심한 상태였다. 바로 옆에는 어린이집이 위치해 영유아가 많이 이용하고 있어 보수가 시급하다고 판단했다. 건설행정과, 교통행정과 등 시흥시청 관계부서의 의견을 빠르게 수렴하고, 바닥 보수와 난간 교체를 추진함으로써 안전한 계단으로 탈바꿈했다.

 

김재구 군자동장은 “동장신문고를 통해 접수되는 많은 민원 사항을 관계부서와 협력해 신속히 해결하려 애쓰고 있다”라며 “주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적극 소통하면서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마을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69566
  • 기사등록 2023-09-25 10:40: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