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바이오, 美 릴리의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위탁 생산 성공 - 우수의약품 제조·품질 관리(GMP)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 생산해 전달
  • 기사등록 2020-11-17 10:22:02
기사수정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미국 제약사 릴리가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코로나19 항체치료제의 초기 물량을 위탁을 받아 생산해 릴리 측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릴리는 지난 5월 코로나19 항체치료제에 대한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코로나19 대유행 장기화로 인해 원료의 안정적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릴리와의 협업을 강화해 계약을 체결한 뒤 5개월만에 우수의약품 제조·품질 관리(GMP)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생산해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릴리는 지난 5월 코로나19 항체치료제에 대한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고 이에 따라 생산에 성공했다.(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이 과정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릴리는 기술, 품질, 글로벌 승인 획득 등과 관련해 지속적으로 협업했으며, 그 결과 바이오 의약품 생산에 필수적인 기술 이전 기간을 3개월로 대폭 단축했다고 덧붙였다.


데이비드 A.릭스 릴리 회장은 "이번 삼성바이오로직스와의 계약으로 릴리는 생산 능력을 안정적으로 보강함은 물론 전 세계 환자들에게 릴리社의 항체 치료제를 더욱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당사 목표와, COVID-19의 종식을 앞당기겠다는 사명감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치료제를 역대 최단 기간에 생산해 릴리에 제공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64584
  • 기사등록 2020-11-17 10:22: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