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세청, 탈세 혐의 강남 병원장 등 38명 세무조사 - 기업자금 사적 유용 13명, 현금 탈세 22명, 반칙 특권 탈세 혐의자 3명 등
  • 기사등록 2020-11-04 14:27:18
기사수정

국세청은 기업자금을 개인적으로 유용하고, 현금·골드바 등 음성적 거래로 불공정 탈세 혐의가 있는 유명 연예인 등을 대상으로 세무조사에 나섰다.


국세청은 4일 현금 탈세, 반칙 특권 탈세 등 불공정 탈세 혐의자 38명에 대해 세무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 대상에는 기업자금 사적 유용 13명, 현금 탈세 22명, 반칙 특권 탈세 혐의자 3명 등이 포함됐다. 


국세청은 4일 현금 탈세, 반칙 특권 탈세 등 불공정 탈세 혐의자 38명에 대해 세무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사진=김문덕 기자)대상자들은 평균 보유재산이 개인은 112억원, 법인은 1886억원에 달하는 부유층이다.


서울 강남의 A성형외과는 최근 입소문을 타면서 매출이 급격히 늘고 있다. 그런데 이 병원은 현금으로 병원비를 결제하면 깎아주는 ‘이중가격’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현금을 모았다. 


이 성형외과는 현금으로 받은 병원비를 사업용 계좌가 아닌 다른 계좌로 ATM기를 이용해 넣는 방식으로 수입을 빼돌렸다.


이렇게 빼돌린 돈으로 병원장은 본인과 가족의 고가 부동산을 취득하는 데 사용했다. 또 골프장, 유흥업소, 호텔 숙박비용 등을 경비로 처리하기도 했다. 


국세청은 이 성형외과에 종합소득세 수억원을 추징하고, 현금영수증 미발급에 대해 수억원의 과태료 처분을 내렸다.


이밖에 세무조사 대상에는 투자와 고용창출에 사용돼야 할 기업자금을 사주 자녀들의 유학 비용 및 호화 사치품 구입에 유용하거나 법인카드를 고급호텔·해외여행 경비 등에 사용한 사례도 포함됐다. 골드바를 통한 편법 탈세 혐의자도 대상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64491
  • 기사등록 2020-11-04 14:27: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하남시, 스마트 안전 시설물 설치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하남시는 지난 21일 어린이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시인성 강화를 위해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바닥신호등 2개소, 활주로형 횡단보도 9개소 설치를 완료했다.이현재 하남시장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기반시설이 부족한 지역에는 종합 정비사업을, 기반시설이 갖춰진 지역에는 스마트 안전 시설물 설치를 통해 어.
  2. 과천시, `경기형 가족돌봄수당` 사업 참여 과천시는 생후 만 24개월 이상 48개월 미만 아동을 돌보는 4촌 이내의 친인척이나 이웃 주민에게 돌봄 아동수에 따라 월 30만 원에서 60만 원을 지원한다.해당 사업은 경기도에서 새로 추진하는 `경기형 가족돌봄수당`으로 과천시가 사업에 참여하게 되면서 과천 시민이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친인척 외 사회적 가족까지 돌봄비를 지원하는 ..
  3. 이천시, 반도체 인력양성 위해 기업 실무회의 열어…관계기관 협력 추진 이천시는 지난 5월24일 반도체산업의 청년고용 촉진과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반도체 기업 협의체 실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실무회의는 이천시와 (사)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가 공동 주관으로 관내 반도체 기업 과 두원공대,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 융합캠퍼스, 이천 제일고, 다산고 등 교육기관이 참석해 반도체산업의 현장인력 ...
  4. 대진대학교, “우수논문상” 수상 대진대학교 IT융합지식재산교육센터 정종신 센터장(AI빅데이터전공 교수)은 우리 대학 지식재산융합전공 학생 등이 "2024년도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회장 김동하 청주대교수) 춘계학술대회는 5월 24일 인하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되었으며, 한국특...
  5. 대진대학교, “최우수대학” 선정 대진대학교 IT융합지식재산교육센터 정종신 센터장(AI빅데이터전공 주임교수)은 특허청 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 사업의 연차 평가 결과에서 최우수대학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전국 32개 대학 50개 사업단을 대상으로 한 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 주관 사업 연차평가에서 두 개의 사업을 수행하는 대진대학교가 각각 최우수(S등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