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영선, 중고차 매매업 중기 적합업종 지정에 대해 날선 반응 - “시스템 못 바꾸면 소비자에게 외면당해”
  • 기사등록 2020-10-26 14:35:19
기사수정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중고차 매매업에 대한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에 대해 날선 반응을 보였다.


박 장관은 26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중기부 종합감사에서 중고차 매매업에 대한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에 대해 "소상공인 등 약자의 편에서 있었기 때문에 결정을 내리지 않은 것"이라며 "사실 (동반위 결정이 나오고) 6개월만에 해야하는데 늦춰왔다"고 말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중고차 매매업에 대한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에 대해 날선 반응을 보였다.(사진=국회 사진공동취재단)박 장관은 "전반적으로 시스템을 바꿔야 한다"며 "시스템을 못 바꾸면 소비자에게 외면당하고, 그것 자체가 문제가 된다"고 강조했다.


현재 중고차 매매업계는 현대차의 시장진출이 가시화되자 단식투쟁을 벌이는 등 반발하고 있다.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한국연합회) 현대차의 중고차 시장 진출에 반발하며 19일부터 단식투쟁에 돌입한 상태다.


이들은 “대기업이 중고차 시장에 진출할 경우, 독점적 우월적 시장 지배력을 가진 그들의 이익만을 위한 시장으로 변질되어 결국 소비자의 부담만이 늘어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64418
  • 기사등록 2020-10-26 14:35: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납북자가족모임의 대북전단 기습 살포 ‘특사경 수사’ 착수 경기도가 27일 새벽 납북자가족모임이 파주시 임진각에서 대북전단을 기습 살포한 데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납북자가족모임은 27일 0시 20분경 파주 임진각에서 대북전단 8개를 부양했다. 풍선 8개는 모두 휴전선을 넘지 못하고 연천, 동두천, 파주 적성 부근에 낙하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천군 청산면 초..
  2. 경기도기술학교 교육생, 화성시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 봉사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도기술학교는 지난 27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차장에서 자동차 정비 교육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교육생들과 함께 ‘2025 장애인 및 봉사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는 지역 내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차량 등을 대상으.
  3.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4.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5.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