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감 접종 후 네번째 사망자 제주도서 발생...시민단체선 "백신 접종 중단 조치라도 해야" 지적 - 질병관리청, "사망원인부터 밝혀야"...깜깜이 조사 '지적'
  • 기사등록 2020-10-21 11:13:43
기사수정

독감백신을 맞은 뒤 숨지는 사례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에서도 21일 사망자가 발생했다. (사진=경기인뉴스 자료사진)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독감백신을 맞은 뒤 숨지는 사례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에서도 21일 사망자가 발생했다

제주도 등에 따르면 독감백신을 접종한 68세 남성이 21일 새벽에 숨졌다. 이 남성은 지난 19일 도내 의료기관에서 독감백신을 접종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20일에는 대전광역시와 전북 고창에서도 독감 백시 접종 후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날 오후 2시께 서구에 사는 80대가 의식을 잃은 채 쓰러져 있는 것을 가족이 발견, 신고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1시간 여만에 사망했다. 그는 이날 오전 동네 내과의원에서 독감 백신 주사를 맞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전북 고창에서도 독감 백신을 맞은 70대가 숨진 채 발견됐다.  또 인천에서도 14일 독감 백신을 맞은 10대가 이틀 만에 숨졌다.


질병관리청 등 보건당국은 첫 사망자가 발생한 지 닷새가 지났지만 여전히 조사 중인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다. 질병관리청 관계자는 "사망 원인부터 확인을 해야 해서 부검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며 "부검 결과 확인 후 독감 백신 접종과의 연관성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소비자단체 관계자는 "사태가 이정도까지 확산됐으면 독감 예방 접종 중단 조치부터 내려야 하는 것 아니냐"며 "언제까지 조사만 한다는 것인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또 이 관계자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조사에 대해 좀 더 투명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며 "그래야 국민들이 믿고 기다릴 것 아니겠나"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64380
  • 기사등록 2020-10-21 11:13: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납북자가족모임의 대북전단 기습 살포 ‘특사경 수사’ 착수 경기도가 27일 새벽 납북자가족모임이 파주시 임진각에서 대북전단을 기습 살포한 데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납북자가족모임은 27일 0시 20분경 파주 임진각에서 대북전단 8개를 부양했다. 풍선 8개는 모두 휴전선을 넘지 못하고 연천, 동두천, 파주 적성 부근에 낙하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천군 청산면 초..
  2. 경기도기술학교 교육생, 화성시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 봉사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도기술학교는 지난 27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차장에서 자동차 정비 교육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교육생들과 함께 ‘2025 장애인 및 봉사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는 지역 내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차량 등을 대상으.
  3.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4.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5.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