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n번방 개설자 '갓갓' 문형욱 신상 공개 - 경북경찰청, 범행수법 악질적...국민의 알 권리 보호 위해 공개키로
  • 기사등록 2020-05-13 16:18:49
기사수정

n번방 개설자 갓갓 문형욱 (사진=경북지방경찰청 제공)[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n번방 개설자 ‘갓갓’의 신상이 밝혀졌다. ‘갓갓’은 경기 안성시 거주자인 문형욱이다. 문 씨는 수도권 한 대학의 4학년에 재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북지방경찰청은 13일 아동청소년성보호법 위반 혐의 등으로 전날 구속된 ‘갓갓’의 신상을 이같이 공개했다. 


경찰은 같은 날 신상공개위원회를 열고 신상을 공개키로 결정한 데 대해 “피의자는 불특정 다수의 여성을 노예로 지칭하며 성 착취 영상물을 제작 유포하는 등 범행 수법이 악질적·반복적”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 알 권리, 재범 방지와 범죄 예방 차원에서 공공의 이익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종합적으로 심의해 신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경북청은 지난 9일 문 씨를 소환해 조사하던 중 자백을 받은 데 이어 10일 구속영장을 신청한 바 있다.


문 씨는 지난해 2월 텔레그램에 1번부터 8번방까지 8개의 성착취물 대화방을 개설해 운영했다. 또 미성년자를 포함한 다수 여성의 성착취 영상물을 제작, 배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63067
  • 기사등록 2020-05-13 16:18: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