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북부지역 학생들을 위한 ‘2020년 환경분야 취업지원 프로그램’ 실시 - 북부 4개 학교 환경전공 학생 65명 대상 현장실습 기회 제공, 월 140만 원 연수수당 지급
  • 기사등록 2020-05-12 15:50:30
기사수정

경기도가 도내 북부 환경전공 대학생과 특성화 고교생들을 위한 ‘2020년 환경분야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환경분야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북부 환경 분야 취업 준비생들에게 일자리 현장체험과 취업특강 등을 제공해 실무형 인재 양성 후 도내 환경기업과 연결시켜 취업률 향상과 기업 인력난 해소를 유도하기 위한 사업으로, 2016년부터 사업이 시작돼 올해로 5회째다.


작년까지 209명의 학생이 미래직장 체험 프로그램에, 2,751명의 학생이 현장탐방과 취업특강에 각각 참여했으며, 2018년부터 2019년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의 95%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프로그램은 총 세 가지로 ▲하계 방학기간 취업준비생 대상 환경기업·기관 체험을 통한 ‘미래직장 체험 프로그램’ ▲취업컨설턴트 초빙 취업특강, 환경시설 견학 등을 통한 ‘취업특강 및 현장탐방 프로그램’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청소년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세부 내용을 보면 경기북부 학교 중 환경관련 학과가 있는 대진대, 신한대, 의정부공고, 일산고에 재학 중인 취업준비생 65명을 환경기업과 연결시켜 하계 방학기간 동안 현장 실습을 진행하고, 참여자에게는 월 140만 원의 연수 수당을 지급한다. 또한 학기 중에는 환경기업 시설 견학을 통한 현장탐방 과 전문가를 초빙한 취업특강을 진행한다.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는 환경문제에 대한 연령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올바른 환경정보를 제공하고 환경보호 생활 실천을 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청학교로 강사가 방문해 교육하는 형식이며 올해 12월까지 34회 실시할 예정이다.


환경교육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경기도환경기술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예산 소진 시까지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경기대진테크노파크 경기도환경기술지원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정갑열 경기도 북부환경관리과장은 “코로나19 등으로 고용시장이 위축되고 취업 기회도 많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프로그램이 북부지역 취업 준비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초·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청소년 환경교육도 환경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생활 속에서의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내실 있게 준비한 프로그램이니 학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63046
  • 기사등록 2020-05-12 15:50: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납북자가족모임의 대북전단 기습 살포 ‘특사경 수사’ 착수 경기도가 27일 새벽 납북자가족모임이 파주시 임진각에서 대북전단을 기습 살포한 데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납북자가족모임은 27일 0시 20분경 파주 임진각에서 대북전단 8개를 부양했다. 풍선 8개는 모두 휴전선을 넘지 못하고 연천, 동두천, 파주 적성 부근에 낙하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천군 청산면 초..
  2. 경기도기술학교 교육생, 화성시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 봉사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도기술학교는 지난 27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차장에서 자동차 정비 교육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교육생들과 함께 ‘2025 장애인 및 봉사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는 지역 내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차량 등을 대상으.
  3.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4.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5.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