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전,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 전기료 납부 유예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가구도 대상에 포함
  • 기사등록 2020-04-08 10:24:00
기사수정

한국전력공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경영위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삶이 더욱 팍팍해진 취약계층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6월까지 3개월간 전기요금 납부 유예를 접수받는다고 8일 밝혔다.


한전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주택용(비주거용), 산업용, 일반용 전기를 사용하는 전국의 소상공인이다. 


아울러 한전에서 정액 복지할인을 적용받는 장애인, 상이자 1~3급,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가구도 대상에 포함된다.


한국전력공사(KEPC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경영위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전기요금 납부 유예를 접수받는다고 8일 밝혔다.(사진=한국전력)유예 신청 기간은 이날부터 6월 30일까지다. 당월 요금의 납부를 유예하려면 해당월분 납기일 이내에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예컨대 25일이 납기일인 고객이 4~6월 분 모두 납부유예를 적용받기 위해선 4월 25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납부기한 연장 중에는 미납에 따른 연체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접수는 한전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소상공인의 경우 사업자 등록번호와 고객번호를 제출하면 된다.


고압아파트에 거주하거나 관리사무소를 통해 전기요금을 납부하는 소상공인은 관리사무소가 신청 내용을 취합해 한전에 일괄적으로 납부유예를 신청해야 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62643
  • 기사등록 2020-04-08 10:2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2. 국민의힘 오산시의원 “민주당, 26만 시민에 사죄하라” 2022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에 출마한 장인수 전 오산시의장이 성범죄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오산시의원들이 민주당의 공식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장 전 의장은 술에 취해 숙박업소에 혼자 투숙 중이던 여성의 방에 무단 침입해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돼 1심에.
  3.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4.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