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용인시, 마을버스지부·주민단체·기업 등 성금 성품 이어져 용인시는 20일 용인시마을버스지부를 비롯해 각 기업이나 단체 등에서 이웃돕기 성금을 잇달아 기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이종숙 지부장 등 용인시 마을버스 대표들은 1000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시에 기탁했다.


용인시마을버스지부는 매년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에 동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김대정 용인시 제2부시장은 “마을버스지부에서 올해도 잊지 않고 성금을 기탁해줘 감사하다”며 “사랑과 정성이 담긴 귀중한 성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쓸 것”이라고 말했다.


각 지역 주민단체들의 이웃돕기 성금과 성품은 이날도 이어졌다.


처인구 동부동에선 통장협의회가 관내 복지사각지대 가정을 위해 백미 10kg짜리 50포를 기탁했다.


협의회 관계자는 “올해도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 기쁘며 모든 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갈동 통장협의회는 같은 날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 운동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 성금은 구갈동 통장들이 2020년 통장수당 인상분을 미리 모아 마련한 것이다.


죽전1동 통장협의회는 관내 저소득층을 지원하는데 써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김전일 통장협의회장은 “연말을 맞아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죽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날 ‘친구와 함께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19명의 아이들에게 문화상품권과 간식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이 선물은 협의체가 지난 추석 바자회 수익금으로 마련한 것이다.


종교단체나 기업 등의 성원도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18일 수지구는 광교의 ‘더 사랑의교회’에서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를 통해 580만원 상당의 상품권 116장을 관내 어려운 이웃에 전해달라며 기탁했다고 밝혔다.


구는 기탁자의 뜻에 따라 이 상품권을 홀로어르신이나 복지사각지대 이웃 등에 고르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용인시 떡류가공협회에선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100% 우리쌀로 만든 떡국떡 1200kg을 3개구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했다.


이 떡국떡은 한국 떡류식품 가공협회 용인시지부 회원사 150곳에서 십시일반으로 모아 마련한 것이다.


역삼동에선 법무법인 동천이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 운동에 동참해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법무법인 동천은 이번 성금 기탁 외에도 역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약을 맺고 매월 넷째 주 월요일 주민센터에서 무료법률상담을 진행하는 등 재능기부로 지역주민들에게 맞춤형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61088
  • 기사등록 2019-12-20 09:55: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납북자가족모임의 대북전단 기습 살포 ‘특사경 수사’ 착수 경기도가 27일 새벽 납북자가족모임이 파주시 임진각에서 대북전단을 기습 살포한 데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납북자가족모임은 27일 0시 20분경 파주 임진각에서 대북전단 8개를 부양했다. 풍선 8개는 모두 휴전선을 넘지 못하고 연천, 동두천, 파주 적성 부근에 낙하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천군 청산면 초..
  2. 경기도기술학교 교육생, 화성시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 봉사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도기술학교는 지난 27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차장에서 자동차 정비 교육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교육생들과 함께 ‘2025 장애인 및 봉사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는 지역 내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차량 등을 대상으.
  3.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4.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5.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