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추민규 도의원, ‘학교 정문차단기 설치 의무화 및 학생 개별 호신교육과 스포츠클라이밍의 대중화에 따른 안전성’ 요구
  • 기사등록 2019-11-12 12:18:53
기사수정

[경기인뉴스=홍충선 기자] 2019년도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가 지난 11일 용인교육지원청에서 용인, 가평, 성남, 양평 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14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추민규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은 행정감사 첫날 “무엇보다 학생들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안전한 학교, 건강한 학교”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감사를 시작했으며 세부적으로 ‘학교 정문 차단기 설치 의무화’와 ‘스포츠클라이밍 안전교육의 정착에 대한 필요성’을 제시했다.


추민규 의원은 특히 학교 내 학생들의 안전교육 및 안전시설미비에 대해 강하게 질타하면서 “학교 내 유휴 공간을 활성화시키고 스포츠 클라이밍 대중화에 따른 안전교육에도 힘써야 한다”고 말하고 이어서 “학생들의 정신적 건강과 스트레스 해소 방안에 대해 각 지역 교육지원청이 적극적으로 해결하려 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추민규 의원은 “얼마 전, 이낙연 국무총리가 보여준 완강기 안전교육 시범은 ‘안전이 곧 건강’임을 보여 준 좋은 사례임을 말하면서 경기도내 학교 전체가 스포츠 클라이밍의 안전교육에 관한 프로그램마련에 최선을 다 해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추 의원은 학교정문 차단기설치 의무화가 시급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용인은 6개교, 성남은 5개교, 양평은 1개교가 설치되지 않은 것으로 조사결과 밝혀졌고 심지어 가평에 있는 학교에는 정문차단기가 설치된 곳이 한곳도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빠른 시일 내로 모든 학교가 정문차단기 설치를 의무화하길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결과는 행정감사를 통해 밝혀진 자료로 학생들의 안전에 구멍이 났음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로 학교가 예산을 핑계로 아이들의 안전을 볼모로 잡고 있다”고 학생들의 안전에 대한 학교측의 안일한 태도에 대해 강도 높게 질타했다.


추민규 의원은 그러면서 “안전한 학교생활의 범위는 사소한 것부터 지키는 것이 원칙이나, 학교 현장의 상황은 정반대이며 아무리 쓴 소리를 해도 관리 및 인원 부족을 탓하며 학교가 핑계 아닌 핑계를 일삼고 있다”며 “이번 행감을 통해서라도 모든 학생들이 우리 모두의 자식이라 여기면서 학생들의 안전에 다시 한번 성찰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


마지막으로 이번 행정감사에서 추민규 의원은 “학교 내 자체교육의 일환으로 태권도나 합기도, 유도등과 같은 개인 호신 교육과 올바른 인격체로 성장하기 위한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완강기를 겸한 스포츠클라이밍 교육 및 이에 대한 안전이 우선시되는 학교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60386
  • 기사등록 2019-11-12 12:18: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