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교육청, '유치원 개학 연기' 한유총에 설립 허가 취소 '철퇴' - 전국 239개 유치원 개학 연기 동참 집계 - 교육청, '유치원 개학 연기' 불법 행위 규정 - 5일 중 한유총에 설립 허가 취소 통보 예정
  • 기사등록 2019-03-04 16:06:31
기사수정

정부의 '에듀파인' 도입에 반발해 무기한 개학 연기 투쟁에 나선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이하 한유총)가 해체 위기에 처했다. 서울시교육청은 한유총에 대한 설립 허가 취소를 선언했다.


서울시교육청이 한유총에 대한 설립 허가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사진=조영수 기자)

4일 서울시교육청은 "개학 연기가 실제 이뤄짐에 따라 한유총 설립 허가를 취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은 세부 절차를 검토 중이며. 5일 오후 조희연 교육감이 직접 관련 발표를 할 예정이다.


앞서 한유총은 정부의 '에듀파인' 도입에 반발해 사립 유치원 무기한 개학 연기 투쟁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한유총은 3일 기자회견을 열고 전국 4,220개 사립 유치원 중 1,533곳이 개학 연기에 참여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4일 개학을 연기한 전국 239곳(12시 교육부 집계 기준)에 그쳤다. 정부가 강경 대응을 시사하자 상당 수 유치원들이 뒤늦게 개학 연기를 철회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유총은 이날 실제 개학을 연기한 유치원 수를 따로 집계하지 않았다.


서울시교육청은 한유총이 실제로 유치원 개학을 연기함에 따라 이를 불법 행위로 규정, 설립 허가를 취소하기로 했다. 한유총은 서울시교육청의 허가를 받아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공익을 해하는 행위를 저질렀을 때 민법 제38조에 따라 주무관청이 허가를 취소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5일 중 한유총에 설립 허가 취소를 통보할 예정이다. 이후 한유총의 의견을 듣는 청문 후 설립 허가 취소 여부가 결정된다. 최종 단계까지는 약 한 달이 소요될 것으로 보이며, 한유총은 최종 결정에 대해 행정심판과 소송을 제기할 수 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7296
  • 기사등록 2019-03-04 16:06: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납북자가족모임의 대북전단 기습 살포 ‘특사경 수사’ 착수 경기도가 27일 새벽 납북자가족모임이 파주시 임진각에서 대북전단을 기습 살포한 데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납북자가족모임은 27일 0시 20분경 파주 임진각에서 대북전단 8개를 부양했다. 풍선 8개는 모두 휴전선을 넘지 못하고 연천, 동두천, 파주 적성 부근에 낙하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천군 청산면 초..
  2. 경기도기술학교 교육생, 화성시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 봉사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도기술학교는 지난 27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차장에서 자동차 정비 교육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교육생들과 함께 ‘2025 장애인 및 봉사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는 지역 내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차량 등을 대상으.
  3.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4.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5.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