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런 일 재발하지 않게 할 것"...한국당 김병준, '5·18 망언' 사과 - 논란된 '망언', 당 공식 입장 아님 강조 - 의원 제명 대해선 "이견 있을 수 있다"며 확답 피해
  • 기사등록 2019-02-13 17:13:38
기사수정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오후 국회에서 5·18 관련 단체 관계자들을 만나 최근 불거진 '5·18 망언' 사태에 대해 사과했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5·18 망언' 사태에 대해 사과했다. (사진=조영수 기자)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를 방문한 5·18민주화운동 진실규명과 역사왜곡대책위원회 관계자들과 면담을 갖고 재발 방지 등을 약속했다.


단체 관계자들은 항의서를 전달하며 "공당인 한국당이 역사를 부정하고 5·18을 능멸하는 용서받지 못할 일이 일어났다"며 거센 비판을 쏟아냈다. 그러면서 △북한군 침투설에 대한 당의 공식 입장 △김진태·김순례·이종명 의원에 대한 출당조치 △국회의원직 박탈을 위한 제명 추진 동참 △5·18 왜곡 처벌법에 대한 당의 입장 △당 지도부의 대국민 사죄 △5·18 진상규명 조사위, 적합한 위원 추천 혹은 추천 포기 등을 요구했다.


김병준 위원장은 5·18 관련 단체의 항의 방문에 참석, 면담을 갖고 재발 방지 등을 약속했다. (사진=조영수 기자)

김 위원장은 "희생자와 유가족, 광주시민에게 깊은 유감과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게 하겠다"고 사과하며 논란이 된 '망언'이 당의 공식 입장이 아님을 재차 강조했다.


다만, 단체 관계자들이 요구한 의원 출당 조치에 대해선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였다. 김 위원장은 "의원 제명 등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이견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나머지 부분은 최대한 노력해 요구를 절대 가볍게 여기는 일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7163
  • 기사등록 2019-02-13 17:13: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납북자가족모임의 대북전단 기습 살포 ‘특사경 수사’ 착수 경기도가 27일 새벽 납북자가족모임이 파주시 임진각에서 대북전단을 기습 살포한 데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납북자가족모임은 27일 0시 20분경 파주 임진각에서 대북전단 8개를 부양했다. 풍선 8개는 모두 휴전선을 넘지 못하고 연천, 동두천, 파주 적성 부근에 낙하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천군 청산면 초..
  2. 경기도기술학교 교육생, 화성시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 봉사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도기술학교는 지난 27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차장에서 자동차 정비 교육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교육생들과 함께 ‘2025 장애인 및 봉사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는 지역 내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차량 등을 대상으.
  3.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4.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5.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