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아동복지시설 급식관계자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교육 - 손 깨끗하게 유지하고, 안전한 식재료 구매해야
  • 기사등록 2018-07-12 10:14:00
기사수정
    수원시
[시사인경제]식중독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손을 깨끗이 씻는 게 최우선이다. 또 안전한 식자재를 구매하고, 음식 조리 장소는 늘 깨끗하게 청소해야 한다.

수원시는 12일 시청 대강당에서 아동복지시설 급식관계자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교육을 하고, 식중독 예방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박난주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보건연구사 강의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아동양육시설·공동생활가정·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73개 아동복지시설에서 일하는 영양사·조리사·시설장 등 급식관계자와 각 구청 아동 급식 담당자 등 140여 명이 참석했다.

박난주 연구사는 “음식 조리 담당자가 설사·발열·구토 등 증상이 있으면 즉시 보고하고, 시설 책임자는 해당 조리사의 조리작업을 금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음식은 조리 후 바로 먹는 게 가장 좋지만 부득이한 경우 차가운 음식은 5도, 더운 음식은 60도 이하에서 보관해야 한다”면서 “칼·도마는 식자재에 따라 구분해 사용해야 하고, 한 도마를 써야 할 때는 한 가지 재료를 다듬은 후 세척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연구사는 또 “손 씻기는 세상에서 가장 안 아픈 예방주사”라며 “출근 직후, 작업 시작 전, 생선·날고기 등 취급 후, 화장실 사용 후 등 틈틈이 손을 씻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 개학 철에 냉채·생채 등 비가열 식품은 될 수 있는 대로 자제, 김치는 충분히 숙성 또는 조리해 제공, 채소류는 세척·소독 철저 그리고 충분히 가열, 납품 업체 생산능력·위생관리 수준 꼼꼼히 확인 후 급식에 이용 등을 제시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아동에게 제공되는 급식은 위생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식중독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계절인 만큼, 식중독 예방 요령을 정확하게 숙지하고 준수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8510
  • 기사등록 2018-07-12 10:1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