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18년 부천 다문화축제
[시사인경제]부천시는 세계인의 날을 기념해 오는 27일 부천마루광장에서 ‘2018년 부천 다문화축제’를 개최한다.

부천시가 주최하고 부천이주민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차이를 즐기자”라는 슬로건 아래 부천에서 생활하는 3만 3천여 명의 외국인주민과 90만 내국인이 함께 어울려 화합하는 축제의 자리로 마련된다.

특히 부천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세계문화다양성의 날 기념 축제’ 및 부천민예총에서 주관하는 ‘다가치놀자 축제’와 공동으로 개최해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오후 1시 ‘OBS 외국인 안전퀴즈왕 선발대회’를 시작으로 중국, 캄보디아, 미얀마, 인도네시아 전통공연과 베트남 전통의상 패션쇼가 펼쳐진다. 이후 초청가수 ‘베이비부’, ‘방대한’, ‘포켓걸스’ 의 축하공연으로 그 열기를 더하고 오후 5시 30분부터는 유공자 표창 등 세계인의 날 기념식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12개국의 나라별 부스를 마련해 각 전통문화와 의상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무료진료, 캐리커처, 포토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최원분 부천시 여성청소년과장은 “부천시 외국인주민이 매년 증가하고 다문화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상황에서 내·외국인이 소통하는 축제를 통해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해 존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3424
  • 기사등록 2018-05-23 10:0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납북자가족모임의 대북전단 기습 살포 ‘특사경 수사’ 착수 경기도가 27일 새벽 납북자가족모임이 파주시 임진각에서 대북전단을 기습 살포한 데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납북자가족모임은 27일 0시 20분경 파주 임진각에서 대북전단 8개를 부양했다. 풍선 8개는 모두 휴전선을 넘지 못하고 연천, 동두천, 파주 적성 부근에 낙하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천군 청산면 초..
  2. 경기도기술학교 교육생, 화성시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 봉사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도기술학교는 지난 27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차장에서 자동차 정비 교육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교육생들과 함께 ‘2025 장애인 및 봉사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는 지역 내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차량 등을 대상으.
  3.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4.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5.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