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고교 신입생 교복 구입비 올 하반기 지원 … 현 중·고교 1학년부터 수혜 - '수원시 교복 지원 조례 시행규칙' 공포, 하반기 추경 확보해 현금으로 지급
  • 기사등록 2018-05-08 14:14:00
기사수정
    수원시
[시사인경제]수원시가 올해부터 중·고교 신입생에게 교복 구입비를 지원한다. 지원 방식은 현금 지급이다.

수원시는 8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수원시 교복 지원 조례 시행규칙’을 공포하고, 지난달 2일 확정된 동 조례의 세부 시행방안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지난 3월 입학한 중1 학생 1만 500여 명과 고1 학생 1만 2400여 명이 첫 혜택을 받게 됐다. 교복 구입비는 올 하반기 현금으로 지급한다.

시행규칙에 따르면 지원 대상자가 시장 또는 학교장에게 신청서를 제출하면, 시가 자격 여부 확인하고 신청인이 지정한 계좌로 현금을 입금하게 된다.

시는 지원 예산을 하반기 추가경정예산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지원 금액은 추경예산 규모에 따라 30만 원 이내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지원금은 전액 시 자체 예산으로 충당한다. 고교 신입생은 내년에도 시 예산으로 지원하지만, 중학교 신입생의 경우 내년부터 시·도·도교육청이 분담하게 될 전망이다.

수원시는 지난해부터 보건복지부, 경기도, 도교육청과 협의하며 교복 구입비 지원사업을 준비해왔다.

중학생 대상 ‘수원시 교복 지원 조례’를 지난 2월 확정했고, 4월에는 조례를 개정해 고등학생까지 지원 대상에 포함했다. 지난달 5일에는 보건복지부와 중·고교 교복 구입비 지원을 위한 사회보장협의도 마무리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번 시행규칙 공포로 우리 시 중·고교 교복 구입비 지원 사업을 위한 행정적 절차가 모두 마무리됐다”면서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는 것은 지자체가 감당해야 할 몫”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시는 올 2학기 고3 학생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고교 전 학년에 무상급식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모든 학생에게 차별 없는 ‘포용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42515
  • 기사등록 2018-05-08 14:1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