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사회복지시설 나눔숲' 조성 - 나눔숲 조성으로 장애인 정서안정과 자연학습 체험기회 제공
  • 기사등록 2014-05-28 09:32: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오산시는 산림청 산하 녹색사업단의 ‘사회복지시설 나눔숲 조성사업’공모에 선정된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성심동원(오산시 지곶동)에 1억9천4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나눔숲을 조성중에 있다고 27일 밝혔다.

 

 
‘사회복지시설 나눔숲 조성사업’은 산림청에서 녹색복권 발행 수익금으로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한 녹색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지원사업으로 사업비 전액을 기금(녹색자금)으로 추진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전국 지자체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공모신청을 받아 서류심사와 경기도 및 산림청 녹색사업단의 현장심사를 거쳐 확정된 사업으로 경기도에는 오산시 등 모두 7개시가 선정돼 사업을 진행중에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오산시는 성심동원에 쉼터, 장미아치, 산책로 조성 및 소나무 외 13종 171주, 개나리 외 7종 5,432주의 수목식재 등을 통해 장애인들의 정서안정을 도모하고 자연체험 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산시 진학훈 농림공원과장은 “조만간 공사를 완료해 장애인들이 아름다운 나눔숲에서 정서적인 안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녹색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등산로, 공원조성 등 녹색공간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3697
  • 기사등록 2014-05-28 09:3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납북자가족모임의 대북전단 기습 살포 ‘특사경 수사’ 착수 경기도가 27일 새벽 납북자가족모임이 파주시 임진각에서 대북전단을 기습 살포한 데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납북자가족모임은 27일 0시 20분경 파주 임진각에서 대북전단 8개를 부양했다. 풍선 8개는 모두 휴전선을 넘지 못하고 연천, 동두천, 파주 적성 부근에 낙하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천군 청산면 초..
  2. 경기도기술학교 교육생, 화성시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 봉사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도기술학교는 지난 27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차장에서 자동차 정비 교육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교육생들과 함께 ‘2025 장애인 및 봉사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는 지역 내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차량 등을 대상으.
  3.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4.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5.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