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리코스모스축제와 함께하는 ‘시민건강체험한마당’ 초대 - 의료기관의 전문상담과 건강증진을 위한 테마별체험 및 홍보부스 운영
  • 기사등록 2017-09-19 08:55:00
기사수정
    2016 구리시 건강체험 한마당
[시사인경제] 구리시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리는 코스모스축제에서 건강을 주제로 한 ‘2017 시민건강체험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구리시보건소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구리시의사회, 구리시치과의사회, 구리시한의사회, 구리시약사회 등 4개 의약단체와 한양대학교구리병원 등 건강축제공동추진위원회인 관내 의료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건강증진을 위한 테마별 체험 및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먼저 건강 상담 테마별 부스에서는 치매, 스트레스 및 우울검사, 혈압혈당 검사, 금연상담 체지방측정 및 비만상담, 난청 및 척추관절 상담, 수화토 체질상담, 시력측정 등 전문적인 건강상담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어 건강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기초체력측정, 흡연예방체험, 구강체험, 미각테스트, 올바른 잇솔질 체험, 어린이 약국 조제체험 등이 펼쳐지며, 특별히 시민 발 관리 봉사단과 구리시청 힐링풋 봉사단의 발 관리 재능기부 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실명예방재단, 한국유방건강재단,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건강관리협회 등 공공보건기관 및 민간단체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눈 건강 체험, 유방암 자가진단, 체성분 및 골밀도 검사, 스트레스 지수측정, 모세혈관 건강체크, 의료기기 전시 및 체험 등 시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건강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 의료보건 유관단체가 주관하는 이번 건강체험 한마당은 많은 시민들의 참여속에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지키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27148
  • 기사등록 2017-09-19 08:5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