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랑앓이는 이미 시작됐다, 폭발적 화제성 과시 - 월화는 화랑해, 화랑즈...드라마 화랑(花郞)이 만든 화제성
  • 기사등록 2017-01-06 16:55:00
기사수정
    KBS

[시사인경제]‘화랑(花郞)’ 앓이는 이미 시작됐다.

‘OO폐인’이라는 말이 자주 사용되던 때가 있었다. 드라마나 캐릭터, 배우 등 하나의 콘텐츠에 푹 빠진 시청자들을 두고 ‘OO폐인’이라고 불렀던 것. 폐인을 양성했던 작품들은 뜨거운 화제성을 과시하며 사랑 받았다. 여기 또 하나의 폐인 드라마가 탄생할 조짐이다. 바로KBS 2TV 월화드라마 ‘화랑(花郞)’(연출 윤성식/극본 박은영/제작 화랑문화산업전문회사, 오보이 프로젝트)이다.

“월화는 화랑해”, “열 아이돌 안 부러운 화랑즈의 탄생”,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무명오빠”, “푹 빠져버렸다, 삼맥종 앓이”, “미친 꿀케미 만든 박서준-박형식, 박박브라더스”

위의 문구들은 모두 드라마 ‘화랑’과 관련된 기사의 헤드라인이다. 감각적이고 재치 있는 문구 속에 드라마 ‘화랑’의 스토리, 캐릭터 등 재미 요소가 녹아 있다. ‘화랑해’, ‘화랑즈’ 등은 ‘화랑’으로 인해 새롭게 탄생한 단어들이기도 하다. 마치 ‘OO폐인’이라는 용어가 처음 사용됐을 때처럼. 이는 꾸준한 시청률 상승세를 기록 중인 ‘화랑’의 특별한 화제성을 반증한다.

100% 사전제작 시스템으로 제작된 ‘화랑’은 현재 6회까지 방송됐다. 반짝반짝 빛나는 청춘 배우들의 합류로 기대를 모은 ‘화랑’은 유쾌하고 발랄한 청춘의 매력은 물론, 탄탄한 스토리와 함께 묵직한 메시지까지 담아내며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다. 여기에 로맨스와 브로맨스의 적절한 조화까지 이루어지니 ‘종합선물세트 드라마’라는 평가가 줄을 잇고 있다.

덕분에 화제성 역시 남다르다. CJ E&M과 닐슨 코리아가 발표한 12월 4주차(12/19~12/25) 콘텐츠 영향력 지수(CPI) 리포트에 따르면 ‘화랑’은 신규진입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온라인 여론분석 또한 ‘화랑’이 3주 연속 월화드라마 화제성 1위를 기록 중이다.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사이트에서도 ‘화랑’, ‘화랑 박서준’, ‘화랑 박형식’, ‘레드벨벳 웬디&슬기’ 등 ‘화랑’ 관련 키워드들이 검색어 상위권을 오르내리고 있다.

이외에도 한동근 ‘그 곳이 어디든’, 방탄소년단 뷔-진 ‘죽어도 너야’, 볼빨간사춘기 ‘드림’, 레드벨벳 웬디-슬기 ‘너만 보여’ 등 ‘화랑’ OST 음원들 역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제작진은 ‘죽어도 너야’, ‘드림’ 의 뮤직비디오를 제작, 공개하는 등 시청자들의 호응에 화답했다. ‘화랑’ 제작진은 앞으로도 SNS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시청자들과 소통을 이어갈 전망이다.

20부작 ‘화랑’이 6회를 방송했다. 무명(선우/박서준 분), 삼맥종(박형식 분), 수호(최민호 분), 반류(도지한 분), 여울(조윤우 분), 한성(김태형 분) 꽃 같은 여섯 사내들이 드디어 화랑에 입성했고, 극 중 로맨스도 강력한 불꽃을 터뜨리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벌써부터 ‘무명앓이vs삼맥종앓이’로 시청들의 반응이 나뉘어질 만큼, 뜨거운 이슈몰이 중이다.

2017년, 시청 트렌드의 변화로 시청률 못지 않게 화제성 역시 드라마의 성패를 가늠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급부상했다. 이런 측면에서 드라마 ‘화랑’의 약진이 더욱 기대된다. ‘화랑’이 방송되는 월, 화요일이 자꾸만 기다려지는 이유이다.

한편 ‘화랑’은 드라마 사상 최초로 신라시대 화랑을 본격적으로 그리는 작품으로 1500년 전 신라의 수도 서라벌을 누비던 꽃 같은 사내 화랑들의 뜨거운 열정과 사랑, 눈부신 성장을 그리는 본격 청춘 사극이다. ‘화랑’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KBS2에서 방송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13656
  • 기사등록 2017-01-06 16:5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