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서부경찰서, 제부도‧국화도 여름파출소 개소 - 피서철 몰래카메라․성추행 범죄 꼼짝마
  • 기사등록 2016-07-06 09:58: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화성서부경찰서(서장 곽생근)는 여성취약지역, 공원, 공용화장실 등에 대한 ‘범죄예방진단팀’과 ‘국민제보 신속대응팀’을 운영, 여성범죄 취약공간에 대한 환경설계를 보강하고, 여성불안신고에 대한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여성범죄대책과 맞추어, 화성서부경찰서는 7.1일부터~8.31일까지 2개월간 경찰력 11명을 추가 지원하여 제부도‧국화도에 24시간 상시 여름파출소를 운영 중이다.

 

금년도 여름파출소는 2단계 맞춤형 계획아래, 피서객이 집중되는 주말 9명의 경찰력을 선제적으로 보강, 1단계 14일간 (6. 17. ~ 6. 30.) 각종 사건사고 및 응급상황 대처를 위해 투입 경찰력에 대한 심폐소생술 등 응급구조 교육은 물론, 백사장ㆍ해변가 음주소란 등 치안수요분석, 여성취약지역 등 피서지 위험요소에 대한범죄예방진단이 이루어졌다.

 

본격적 피서철인 2단계 7.1일부터 8.31일까지는 팀장급(경위) 2명의 경찰관이 추가로 고정 배치, ‘24시간 상시’ 운영체제를 갖춰 현재 운영 중이다.

 

특히, 2단계 본격적인 피서철에는 몰래카메라 범죄와 성범죄 근절을 위한 형사와 여성청소년계 경찰활동을 강화하여 스팟(Spot) 이동식 사복경찰(형사) 활동을 전개하고, 취약개소에 대한 가로등, CCTV를 추가로 설치하여 행락객은 물론, 도서지역 전반에 대한 ‘물적 치안인프라 구축’을 병행할 방침이다.

 

곽생근 화성서부 경찰서장은 “이와 같은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통해 피서지 내 몰래카메라․성추행 등 여성범죄예방은 물론 각종 기초질서 위반행위를 집중 단속 할 계획이며, 여성취약지역에 대한 테마형 집중순찰을 통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경찰활동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9906
  • 기사등록 2016-07-06 09:5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