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남부경찰서, 여학생 대상 '찾아가는 여성안전 설문조사' 실시
  • 기사등록 2016-06-20 09:07: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수원남부경찰서(서장 이영상)는 최근 여성들에 대한 강력범죄가 잇따르면서 여성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제고 및 여성들이 실제 불안감을 느끼는 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의견을 청취하고자 직접 찾아가는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원남부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생활안전․여성청소년․경무과 합동으로 관내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등 총 3개교에 경찰관 10여 명이 직접 나서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에는 여학생 등 시민들 약 80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여성안전을 위해 경찰에게 바라는 이야기(개선요구사항, 불안지역 및 인물 등)를 포스트 잇에 적어 게시판에 직접 부착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국민의 인적감시망을 적극 활용하고자 개발된 ‘스마트 국민 제보 앱’ 내에 있는 ‘여성불안신고’ 설치 및 작동법 등을 홍보하였으며 이를 통해, 여성 등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개선할 계획이다.  

 

설문조사에 건의된 내용은 수원남부경찰서 생활안전과 소속 범죄예방진담팀에서 관리할 예정이며, 특정지역 순찰강화 등 건의사항은 직접 현장을 답사하여 문제점을 해결하고, 방범용 CCTV 및 가로등 설치 등 유관기관가 협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즉시 통보하여 문제를 해결할 방침이다.

 

수원남부경찰서 이영상 서장은 "여성들의 불안감을 불식시키기 위해 여성범죄 특별치안활동을 내실있게 지속 추진하고, 수시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 그에 맞는 맞춤형 순찰활동을 전개하여 여성이 안전한 수원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9727
  • 기사등록 2016-06-20 09:0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