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호겸 의원, 경기도의회 후반기 부의장 출마 선언 - "착한 경쟁, 돕는 경쟁을 통해 새로운 경기도의 비전을 만들어 갈 것"
  • 기사등록 2016-06-15 09:17: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경기도의회 김호겸 의원이 지난 13일 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후반기 의회 부의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의원은 "지난 4.13 총선에서는 현 정부에 대한 국민의 무서운 채찍이 있었다. 청년실업과 비정규직, 가계부채 폭등, 중산층 붕괴와 사회갈등심화, 민주주의 위기와 남북관계 경색,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통한 역사왜곡, 위안부의 굴욕적 타협 등 새누리당과 박근혜정부의 국정 전반에 대한 실정을 심판하였다. 우리 국민은 위기 앞에 늘 강해지고 끈질긴 저력을 갖고 있다. 오늘의 위기를 반드시 극복하고 민생을 살리고 고단한 국민의 삶을 희망으로 바꿔나갈 것을 믿는다."라고 밝혔다.

 

이어 "수원 출신인 저는 80년도부터 농촌운동과 시민운동을 하여 왔다. 91년 평민당과 새정치국민회의를 시작으로 25년간 오직 한길로 민주 회복과 민주주의 승리, 민주당의 승리를 통해 국민의 정부, 참여정부 출범에 신명을 다해 왔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수원시의원과 경기도의회 재선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하면서 서민과 사회적 약자가 정당한 권리와 자유를 누리는 좀 더 희망있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적지 않은 25년간의 정치활동을 하면서 사심없이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더불어민주당의 가치를 지켜왔다. 상임위원회, 본회의, 연찬회 등 100% 출석하면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실천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고 지난 소회를 밝혔다.  

 

김 의원은 "저는 경기도 의회에서 새로운 미래를 바라본다. 이제 경기도의회는 새로운 변화와 새로운 리더십을 요구하는 바람이 불고 있다. 시대를 통찰하여 새로운 비젼을 제시해야 하는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 저는 이 시대의 정신과 이 바람을 거부할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도민의 선진화된 의식과 민주주의 가치를 지키고 승자독식의 정신을 버리고 상생공영의 모범적인 의회를 만들어 가야하며, 착한 경쟁, 돕는 경쟁을 통해 새로운 경기도의 비전을 만들어 갈 것이다. 정쟁을 지양하고 민생을 실천하여 경기도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일하는 의회가 되도록 그 중심에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8대 실천과제로 1.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보좌팀 지속 추진, 2.입법활동 및 예산정책 강화를 위한 전문인력 확충, 3.연구단체 특별위원회 활동예산 지원, 4.의원 연구용역비 확대지원, 5.의정활동보고서 제작비 지원, 6.의원생활관 확대실시, 7.부의장실 개방하여 의원의 간담회 등 소통의 공간 활용, 8.민생연정 성공적인 추진을 내세웠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9680
  • 기사등록 2016-06-15 09:1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