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채의선 기자 = 수원시가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한 ‘2013 노사민정 중앙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 따라 시는 오는 20일 63빌딩 컨벤션센터(서울시 여의도동)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대통령상과 포상금 4,500만원을 수상하게 된다.




수원시는 지난 2010년 대통령상과 2011년 국무총리상, 지난해 대통령상에 이어 2013년에도 대통령상을 수상, 4년 연속 노사민정 활성화 최우수 지자체에 선정되며, 노사민정 사업에 앞장서는 자치단체임을 입증했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지역 노사민정 협력증진 및 상생을 위해 매년 노사민정 모두가 참여하는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선포식, 노사민정이 협력하는 다양한 지역일자리 사업 ‘Job.多.한’ 추진 등이 노사민정 협력의 선도적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는 이외에도 갈등의 관리․예방 및 최소화를 위해 갈등교육 아카데미 교육과 노사민정 상생 CRS프로그램 등을 실시했고, 분쟁갈등 SOS팀을 운영해 노사갈등 및 사회갈등 조정에 힘썼다.  




특히, 비정규직 노동자 공동지원을 위해 전국최초로 한국노총과 민주노총 등 양대 노총이 함께 참여하는 ‘비정규직 노동자 복지센터’ 개소는 거버넌스의 성공적 모델로 평가받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4년 연속 노사민정 전국 최우수 지자체가 된 만큼, 한차원 높은 노사민정 협력(거버넌스)을 통해 상생하는 지역 노사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노사분야 최고의 개인표창인 ‘산업포장’에는 한국노총 수원지역지부 박명규 사무국장이 선정돼 20일 수상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861
  • 기사등록 2013-12-19 07:5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2. 국민의힘 오산시의원 “민주당, 26만 시민에 사죄하라” 2022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에 출마한 장인수 전 오산시의장이 성범죄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오산시의원들이 민주당의 공식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장 전 의장은 술에 취해 숙박업소에 혼자 투숙 중이던 여성의 방에 무단 침입해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돼 1심에.
  3.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4.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