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이연수 기자 = 수원시가 SBS 물환경대상 정책․경영분야에서 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28일 SBS프리즘센터(서울시 상암동)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SBS 물환경대상은 물과 환경을 지키는 일에 큰 업적을 이룬 개인이나 기관 등에 수여되는 상으로 SBS와 환경부, 환경운동연합이 주최하고 한국환경공단이 협찬한다. 




수원시는 ‘레인시티(Rain City) 수원’ 사업을 통해 빗물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환경을 지키는 일에 적극 나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것으로 평가받았다. 레인시티 사업은 건물에 내리는 빗물을 저장시설에 모은 후 청소용수, 조경용수, 생활용수, 기타비상용수 등으로 활용해 물을 절약하는 사업이다.




시는 그동안 소규모 빗물이용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빗물을 화장실 세척용수로 적극 이용했으며, 세계최초로 사계절 빗물이용 노면 살수 및 융설시스템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또한 방치되고 있는 옥상 물탱크를 빗물항아리로 재탄생시키는 등 건축면적 1,000㎡ 이상 모든 건축물에 빗물이용시설을 설치하고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빗물은 모으면 소중한 자원이고 돈이며, 빗물을 잘 이용하면 도시의 물 부족문제를 해결하고 재해․재난도 예방할 수 있다”며 “빗물사업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환경을 지킨 공로를 인정받은 것을 계기로 앞으로도 소중한 빗물을 시민들과 함께 잘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813
  • 기사등록 2013-11-29 07:3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2. 국민의힘 오산시의원 “민주당, 26만 시민에 사죄하라” 2022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에 출마한 장인수 전 오산시의장이 성범죄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오산시의원들이 민주당의 공식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장 전 의장은 술에 취해 숙박업소에 혼자 투숙 중이던 여성의 방에 무단 침입해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돼 1심에.
  3.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4.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