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새누리당 서청원 의원(화성시 갑)은 2016년도 예산 중 화성지역 발전 주요예산으로 4,417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서해선․수인선 전철, KTX 화성역사 설치 등 대중교통 SOC사업 탄력

 

▲  서청원 의원

우선 대중교통 SOC 예산의 대거 확보로 화성지역의 교통 인프라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화성시 송산면, 남양읍과 향남읍을 거쳐 충남 예산, 홍성을 잇는 서해선 복선전철 사업은 올해 예산 1,200억(2015년도 예산 400억, 7월 추경 400억, 연말 사업변경 400억)을 확보한데 이어, 내년 예산으로 2,337억을 확보하여 토지보상과 동시에 본격 착공될 예정이다. 

 

또한, 수원에서 봉담, 매송을 거쳐 안산을 잇는 수인선 복선전철 예산 1,467억을 확보하여 2017년 개통과 함께 수도권 서남부권의 광역철도 네트워크 구축 및 대중교통 편리성이 대폭 개선된다.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중인 화성 ‘매송 어천 환승역(가칭) 설치’ 등 인천발 KTX 사업과 수원발 KTX 사업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예산 220억원을 확보하여 예비타당성 조사가 끝나는 대로 후속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극심한 교통정체를 빚고 있는 봉담~팔탄 간 국도 43호선 확포장사업과 동오사거리~갈천~향남IC~벌음 간 국지도 82호선 도로확포장 사업은 설계를 마치고 내년 착공된다.

 

화성지역 주거/생활환경 대폭 개선 및 지역산업 활성화

 

이 외에도 ▲에코팜랜드 조성을 위한 화옹지구 간척사업(259억) ▲시화지구 대단위농업 개발(52.3억) ▲양감지구 하수관거 정비(79억) ▲남양 하수관거 정비(53억)▲궁평항 시설확충(61억) ▲백미항 어촌정주어항 정비(16억) ▲매송과 송산 파출소 신축(8.2억) 등을 확보하여 주거 및 생활환경을 대폭 개선하고 지역의 관련 산업 활성화가 기대된다.

 

재해 예방을 위한 소하천정비 사업비도 대거 확보하여 ▲팔탄 느락천(7억)과 ▲서신 바닥천(7억) 등 소하천 정비와 ▲남양호 치수능력 확대(준설 등) 타당성용역(3억)이 추진되고, ▲매향리 생태평화공원 조성 ▲서신면 상안리 일대 당성 복원사업은 총액사업비로 반영되어 추진될 예정이다.

 

서청원 의원은 “예산의 대거확보 외에도 현재 사업자 공모절차가 진행  중인 송산 국제테마파크(유니버설 스튜디오) 사업자가 오는 12월 23일경  선정되는 등 화성 발전을 10년 앞당기겠다는 약속이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추진되고 있다.” 면서 “지난 6월 CNN 방송은 글로벌 컨설팅그룹 맥킨지 보고서를 인용해서 2025년 세계 7대 부자 도시 중 우리 화성시가 4위라고 보도한 바 있다. 화성시민들의 넘치는 성원에 보답하고, 10년 뒤  세계 4위의 명품도시로 발돋움 할 화성 발전을 위해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7840
  • 기사등록 2015-12-03 09:0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