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수원시는 수원시자치분권협의회와 공동으로 자치와 분권에 대해 시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사람중심 자치분권 희망콘서트-영통구편”을 7일 영통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콘서트는 1부 자치분권 콘서트와 2부 시민참여 콘서트로 이뤄졌다. 1부는 수원시 자치분권협의회 의장인 이재은 경기대 교수의 사회로 윤성균 수원시 제1부시장과 박재율 균형발전 지방분권 전국연대 공동대표가 자치분권의 필요성을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됐다. 




윤성균 제1부시장은 무상보육, 교육, 기초노령연금 등의 중앙정부의 복지사업 확대에 따른 부담금으로 인해 지방자치단체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어려움을 토로하며, “복지는 모든 시민이 인간답게 행복하게 살 수 있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적으로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은 중앙정부에서 많은 부분을 감당하고 지방자치단체는 지역의 특성에 맞는 주민의 욕구에 맞추는 사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윤 제1부시장은 “이를 위해 수원시에서는 휴먼서비스센터를 설치하고 동주민센터에 ‘동주민복지협의체’ 운영, 종합사회복지관, 기능별복지관등을 설치하여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민과 관이 협력하는 최적의 복지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2부에서는 “자원봉사와 복지사회”를 주제로 류명화 박능후 경기대 교수와 이현수 매탄3동 주민복지협의체 위원과 김열경 영통시니어봉사클럽 회장이 참여해 그동안의 경험담, 아쉽고 어려웠던 사례를 통해 시민의 관점에서 자치와 분권에 대해 토론했다. 




한편 사람중심 자치분권 희망콘서트는 수원시 4개구를 순회하여 개최했으며, 지난 8일 좋은 마을 만들기 장안구편을 시작으로 지난 24일 주민자치회 팔달구편, 30일 주민참여예산 권선구편을 개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765
  • 기사등록 2013-11-07 18:1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