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화성시는 14일 시정브리핑을 통해 해마다 폭발적으로 정보통신망 사용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공공요금 예산 절감을 위해 자가통신망 구축사업을 올해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자가통신망 구축 사업은 현재 행정서비스·방범·교통·재난재해 예방 등 각 분야별로 분산 운영 중인 통신망 통합으로 기존 임대회선 운영상의 문제점 해소와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자가통신망 구축이 완료되면 그동안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임대 사용해왔던 전용회선 비용(연간 약 20억원)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성시 자가통신망 구축사업은 1단계로 시 전역에서 운영되던 행정업무망을 구축하고, 2단계로 각종 CCTV 서비스망 전체에 대한 자가통신망을 구축할 예정으로, 이를 위해 시는 올 6월까지 설계 용역을 마치고 2014년 말까지 사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자가통신망이 구축되면 예산절감은 물론 CCTV영상의 고화질 확보, 광케이블 사용에 따른 속도 향상 등 업무 효율이 크게 높아질 것이며, 아울러 최첨단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범죄 예방․교통단속과 신속한 재난대응 등 행정서비스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화성시는 시민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화성시 콜센터를 9월부터 확대 개편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현재 운영 중인 콜센터를 확대 개편해 향남 화성종합경기타운 내로 이전하고 SNS․화상상담시스템 등 상담프로그램을 개발해 지방세․세외수입․환경개선부담금․새올행정망 등 내부프로그램과 연계해 기존의 단순 민원상담에서 벗어나 각종 문의, 신고, 행사정보 등 시정 전 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안내를 콜센터로 일원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콜센터 일원화로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접근성과 이용편리성이 한층 더 강화돼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한 통의 전화로 신속하게 해결하는 원스톱 민원처리시스템 구축이 가능해져 시민과의 소통 강화도 기대된다.
 
이를 위해 시에서는 신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1월 콜센터개편TF팀 구성해 운영 중이며, 2월중 상담프로그램 개발을 시작으로 상담용 업무편람 작성 및 시험운영을 거쳐 오는 9월부터 화성시 콜센터를 본격 가동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73
  • 기사등록 2013-02-14 21:3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민의힘 오산시의원 “민주당, 26만 시민에 사죄하라” 2022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에 출마한 장인수 전 오산시의장이 성범죄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오산시의원들이 민주당의 공식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장 전 의장은 술에 취해 숙박업소에 혼자 투숙 중이던 여성의 방에 무단 침입해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돼 1심에.
  2.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3.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4.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