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만, 수림방원로타리클럽·오산백합로타리클럽 방문 - 두 클럽, 화합과 나눔의 장 열다 - 우정과 봉사로 이어지는 따뜻한 로타리 교류 - 로타리 정신으로 하나 되는 수림방원·백합의 만남
  • 기사등록 2025-10-22 09:03:26
기사수정

국제로타리 3490지구 수림방원로타리클럽(회장 아이비) 과 국제로타리 3750지구 오산백합로타리클럽(회장 곽미정) 이 2025년 10월 21일부터 25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교류행사를 이어가며 로타리 정신을 함께 나누고 있다.



행사의 첫날인 21일, 두 클럽 회원들은 용인민속촌을 방문해 전통문화를 함께 체험하며 친목을 다졌다, 회원들은 한복 체험과 민속놀이 등을 즐기며 웃음과 대화로 우정을 쌓고 있다.


저녁에는 ‘일품양평해장국소머리국밥’에서 만찬으로 이어졌으며, 이번 식사는 윤영미 (전)백합로타리클럽회장의 스폰으로 마련됐다. 맛과 정이 어우러진 자리에서 두 클럽은 교류의 의미를 되새기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22일에는 아모레퍼시픽 방문을 시작으로, 오산시청과 오색시장 탐방, 오산양조 전통주 시음 등의 일정이 예정되어 있고, 이 행사로 회원들은 오산시의 산업과 지역문화를 체험하며 로타리 정신을 지역사회 속에서 실천될길 기대 하고 있다.


이후 오산백합로타리클럽 주관으로 총재 공식 방문 행사가 예정되어 있으며, 두 클럽은 이번 일정을 통해 상호 협력과 우정을 한층 더 깊게 다질 계획이다.


수림방원로타리클럽 Sally 회장은 “이번 교류를 통해 서로의 봉사철학을 공유하고, 로타리의 핵심가치인 ‘우정과 나눔’을 현장에서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오산백합로타리클럽 곽미정 회장 역시 “두 클럽의 만남이 단순한 친목을 넘어, 함께 성장하는 봉사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교류행사는 두 클럽이 로타리안으로서의 사명감과 연대감을 함께 확인하는 뜻깊은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오산백합로타리클럽에서 대만 수림방원로타리클럽을 방문 했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만남과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71821
  • 기사등록 2025-10-22 09:03: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유망기업 502개사 참여 ‘지페어 코리아 2025’ 개막 중소기업의 국내 판로 확대와 해외 수출을 지원하는 대한민국 최대의 수출전문 전시회 ‘제28회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G-FAIR KOREA 2025)’가 30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막했다. 올해로 28회를 맞은 ‘지페어 코리아(G-FAIR KOREA) 2025’ 개막식에는 김대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비롯해 심홍순 도의회 미래위 부위원장과 고은정 경제노..
  2. 경기도 ‘AI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 해외시장 진출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AI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의 해외 시장 진출 지원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프로그램은 아시아(싱가포르·대만)와 미주(미국 샌프란시스코)를 잇는 연계형 모델로 운영돼, 도내 기업이 글로벌 빅테크와 협력 생태계를 구축하고 실질적 교류 및 투자유치로 이..
  3. 경기도의료원 ‘AI진단보조시스템 도입’ 취약계층 뇌 MRI·CT 무료 검사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취약계층의 의료비 부담을 낮추고 공공의료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의료비 체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이 사업은 AI를 영상진단 분야에 도입해 CT·MRI·X-ray 등 의료영상을 의료진이 빠르고 정확하게 판독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진료 효율을 높이는 것.
  4. 경기도교육청, 2025년 시·도교육청 평가 ‘최우수’ 등급 !! 경기도교육청이 교육부 주관 ‘2025년 시·도교육청 국가시책 추진실적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 등급을 차지했다. 임태희 교육감 취임 3년 만에 거둔 극적인 성과로, 경기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있음을 입증한 결과다. 교육부는 매년 국가시책 추진현황 평가를 시행하며 정부의 국정과제 및 교..
  5. 도내 중소기업 글로벌 시장 개척 지원 ‘CES 2026 참관단’ 모집 경기도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통신기술(ICT)·테크 전시회 ‘CES 2026 참관단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수립을 돕고 최신 기술 트렌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인공지능(AI), 로봇, 모빌리티, 디지털헬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