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 “업종 특화 장비·판로 확대 절실”…현장 목소리 반영한 정책 개선 논의 - 화성상담소서 개최…내수·수출 전략, 물류비 지원 등 실질적 지원 방안 모색
  • 기사등록 2025-05-22 20:10:48
기사수정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



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적 애로사항과 정책 개선 방향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현장 목소리 집중 반영… “업종 특화 장비·판로 확대 절실”


원성화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사무는 “공동장비가 지역 업종 특성을 반영하지 못해 실제 활용이 어렵다”며 현실적 개선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재환 간사는 “소공인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수출뿐 아니라 내수시장 경쟁력 확보가 핵심”이라며, “소공인 박람회 확대와 판로 개척 프로그램 지원 확대가 절실하다”고 요청했다.


이에 신미숙 도의원은 “경기도주식회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유통·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우수 제품이 널리 소개될 수 있는 방안을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물류비 지원과 행정 부담 완화도 논의


조명동 부회장은 “수출 물류비 지원사업이 큰 도움이 됐다”며 “연중 상시 운영으로 확대해 더 많은 소공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건의했다.


이와 관련해 경기도 소상공인과 이숙경 소상공인지원팀장은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경기도 차원의 실질적 지원책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답했다.


신미숙 의원은 “소공인은 다양한 제조업이 혼재한 만큼, 업종별 맞춤형 지원정책과 행정 매니저 도입 확대가 중요하다”며 “현장 중심의 행정·정책 추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정책 소통 공간 ‘화성상담소’… 주민 목소리 적극 반영


한편,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화성시 동탄순환대로25길 24 베네치아상가 2층)는 평일 10:00~18:00 운영되며, 주민의 입법·정책 건의, 생활불편 사항 등을 청취하고 관계기관과 소통하는 지역 밀착형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71712
  • 기사등록 2025-05-22 20:10: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2.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3.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4.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