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 평택문화원 주최, 세대 어우르는 전통문화의 장 열려 - 전통의 가치 되새기며 시민이 함께 만드는 문화축제
  • 기사등록 2025-05-07 15:50:01
기사수정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등 다양한 테마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체험마당에서는 부채 만들기, 창포 머리감기 시연, 떡메치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 한국 고유의 전통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공연마당에서는 진도북춤, 국악관현악, 치어리딩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관람객들에게 흥겨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먹거리마당에서는 국밥, 떡볶이, 어묵탕 등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음식과 음료가 준비되어 축제를 찾는 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시민경연대회마당은 농악, 널뛰기, 그네뛰기, 씨름, 투호 등 5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농악 부문은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5월 1일부터 9일까지, 기타 부문은 5월 1일부터 2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자세한 참가요강과 신청은 평택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중근 평택문화원장은 “소사벌단오제는 우리 고유의 명절을 되새기고, 시민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전통의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입니다”라며,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많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고 전했다.


소사벌단오제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는 평택문화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655-2002)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71701
  • 기사등록 2025-05-07 15:50: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2. 오산드림봉사단, 저소득층 위한 ‘사랑의 미용 봉사’ 오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오산드림봉사단(단장 최은정)이 오늘도 변함없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오산드림봉사단은 2023년에 결성되어 현재 40명의 단원이 활발히 활동 중이며, 단원들은 강사, 미용사, 기업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한 달에 한 번, 저소득층을 위한 정기 미용 봉사.
  3. 조명산업 30년 외길, 우직한 장인의 길을 걷는 기업 — ㈜덕영라이트 화성시 양감면 송말길에 위치한 ㈜덕영라이트, 조명업계에서 30년을 묵묵히 걸어온 송기성 대표이사는 요즘처럼 힘든 시기는 없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는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직원들과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려는 그의 기업가 정신은, 단순한 경영을 넘어 ‘공존’을 실현하는 모습으로 비친다.덕영라이트는 업계에서도 손꼽히는 ...
  4. 화성새일센터, 선배 창업자와 후배 창업 동아리의 따뜻한 만남 주선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화성새일센터)가 운영하는 2025년 디딤돌 창업형 동아리 ‘여유인’이 지난 12일, 2024년 선배 창업 동아리인 ‘셀러파이브’의 사무실을 방문해 뜻깊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방문은 셀러파이브의 자발적인 재능기부와 후배 창업자에 대한 응...
  5. 김진경 의장, “승패를 넘어 성장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응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15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참가선수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가평군 및 가평군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31개 시군에서 1만4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1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체육 축제다. 육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