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진경 의장,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조문하며 안전한 사회 다짐 - 희생자들의 명복을 빕니다, 유족의 고통에 함께할 것 - 경기도 합동분향소 방문…“재발 방지 위해 최선 다하겠다
  • 기사등록 2024-12-31 16:03:01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은 31일 수원역사에 마련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경기도 합동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들을 애도하며 유가족과 함께 아픔을 나눴다. 그는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경기도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경기도의회 김진경(더불어민주당·시흥3) 의장과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군포1)과 함께 수원역사에 위치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경기도 합동분향소를 방문해 조문했다. 김 의장은 희생자를 추모하며 헌화와 묵념으로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그는 조문록에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유가족 여러분의 아픔을 함께 기억하겠습니다”라고 적으며 유가족에 대한 연대와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 의장은 이번 사고에 대해 “안타깝게 돌아가신 다섯 분의 도민을 비롯한 179명의 희생자를 기억하며, 이러한 비극이 반복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경기도의회는 유족 여러분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강조했다.


전날 열린 경기도의회 제38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도 김 의장은 “사랑하는 이를 갑작스럽게 잃은 슬픔은 형용할 수 없는 고통”이라며 “깊은 위로와 연대의 마음으로 유족과 함께하겠다”고 애도의 뜻을 밝혔다.


한편,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경기도 합동분향소는 수원역사 로비 인근과 의정부역 광장 등 두 곳에 마련돼 있으며, 국가 애도 기간인 1월 4일까지 조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71579
  • 기사등록 2024-12-31 16:03: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