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세청 홈택스, ’25년 1월 대개편! 납세자를 위한 개인화 서비스 시작 - 부가가치세 신고서 자동 작성·실수 예방 기능 도입으로 신고 편의성 대폭 강화
  • 기사등록 2024-12-31 09:14:53
기사수정

국세청(청장 강민수)은 2025년 1월부터 새로운 개인화 서비스를 선보이며, 납세자가 보다 편리하고 실수 없이 세금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홈택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가 알기 쉬운 시스템과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새로운 홈택스는 사용자가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신고 시기와 과세 유형(간이·일반)에 맞는 신고 화면을 제공한다. 기존의 복잡했던 20여 개의 부가가치세 신고 화면은 단순화되었으며, 모든 항목이 한눈에 들어오는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개선되었다.


특히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등 국세청이 보유한 정보를 최대한 활용해 홈택스가 신고서를 자동으로 작성해 준다. 사용자는 매출과 공제 항목을 수정하거나 그대로 신고할 수 있으며, 자동 계산된 부가가치세를 통해 납부 금액을 사전에 계획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단순히 편리함을 넘어, 연말정산 시 자주 발생하는 실수를 방지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홈택스는 사용자의 신고 이력을 분석하고, 누락되거나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항목을 사전에 점검해 실수를 원천 차단한다.


국세청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납세자의 시간과 노력을 절감하고, 신고 과정에서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납세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납세자 편의를 위해 한 단계 진화한 홈택스는 2025년 1월부터 정식 운영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71577
  • 기사등록 2024-12-31 09:14: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