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문화재단, 국악으로 만나는 정조의 르네상스" - "정조의 예술정치 기리며, 현대적 판소리와 협주곡 등 다채로운 국악 무대 펼쳐"
  • 기사등록 2024-12-02 17:44:28
기사수정

(재)화성시문화재단이 11월 30일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화성시 예술단 제3회 국악 정기연주회 ‘정조의 르네상스를 노래하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정조의 예술과 정치적 업적을 기리며,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된 판소리와 국악협주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화성시문화재단은 11월 30일,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정조의 르네상스를 노래하다’라는 제목으로 화성시 예술단 제3회 국악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정조의 예악 정치를 기리며, '정조', '다산 정약용', '화합의 화성'이라는 세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기획되었다. 


해금 연주자 김보미의 사회로 진행된 공연은 관객들에게 17세기 조선의 문화 융성기를 재현하며, 정조의 정치와 예술적 업적에 대해 인문학적 해설도 제공했다.


공연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은 프로그램 중 하나는 ‘정조의 꿈’(채지혜 작곡)으로, 정조의 효심과 백성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또한, 타악기와 국악관현악이 조화를 이루며 큰 인기를 끌었던 ‘모듬북 협주곡 打’(이경섭 작곡)와 현대적인 해석을 더한 ‘수궁가’(라경외 작곡)도 공연의 하이라이트였다. 관객들은 전통과 현대가 결합된 국악을 즐기며, 특별한 역사적 해설과 미디어아트를 통해 깊이 있는 경험을 했다.


공연을 관람한 김모씨는 "국악을 접할 기회가 적은데 역사적인 해설과 미디어아트가 더해져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우리 음악의 흥과 멋을 한 자리에서 느낄 수 있어 멋진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국악의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과 감동을 남겼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공연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적 혜택을 제공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국악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오는 19일에는 제4회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차이코프스키 오디세이'가 예정되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71546
  • 기사등록 2024-12-02 17:44: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납북자가족모임의 대북전단 기습 살포 ‘특사경 수사’ 착수 경기도가 27일 새벽 납북자가족모임이 파주시 임진각에서 대북전단을 기습 살포한 데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납북자가족모임은 27일 0시 20분경 파주 임진각에서 대북전단 8개를 부양했다. 풍선 8개는 모두 휴전선을 넘지 못하고 연천, 동두천, 파주 적성 부근에 낙하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천군 청산면 초..
  2. 경기도기술학교 교육생, 화성시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 봉사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도기술학교는 지난 27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차장에서 자동차 정비 교육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교육생들과 함께 ‘2025 장애인 및 봉사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는 지역 내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차량 등을 대상으.
  3.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4.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5.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