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의회는 15일, 유재광(새누리당, 구운․입북동)의원을 제313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 위원장으로, 양진하 의원을 간사로 선출하고 본격 예결특위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예결특위는 각 상임위에서 추천한 12명의 의원(염상훈, 양진하, 한명숙, 노영관, 조명자, 조돈빈, 이미경, 김미경, 김은수, 양민숙, 유재광, 조석환 의원)이 4개 소위원회를 구성하여, 17일까지 3일간 2015년도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을 검토하고, 심의할 예정이다.

 

특위에서는 2015년도 1회추경예산 2조 1,819억원 대비 1,651억원이 증가한 2조 3,470억원의 추경 예산안을 최종적으로 심의하게 된다.

 

특히, 지난 9일부터 14일까지 각 상임위원회에서 조정한 12개 사업  898백만원을 포함한 추경 예산안에 대해 균형있고 효율적인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단위 사업별 철저한 심의를 하게 되며, 예결특위에서 심의된 예산안은 오는 18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적으로 의결하게 된다.

 

유재광 위원장은 “이번 2회추경예산안은 메르스 사태로 인해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편성하게 된 만큼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 등 소상공인 지원 예산과 일자리사업 관련 예산 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주민생활과 밀접한 안전분야, 환경보호 분야에도 적절한 재원이 배분되었는지 심사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7089
  • 기사등록 2015-09-16 09:3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