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흥시는 7월 8일 시흥시민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시흥 플랑드르 입점 4개 기업체 대표와 협약을 체결했다.

 

플랑드르 대규모 입점기업체 업무협약 체결식

이날 협약을 체결한 4개 기업은 롯데 시네마를 운영할 롯데컬처웍스, 모다아울렛을 운영할 모다이노칩, 유청소년 종합 스포츠몰을 운영할 아이엠스포츠, 대규모 식료품점을 운영할 웰빙신선마트로, 새롭게 만들어지는 일자리 100여개에 시흥시민을 추선 채용하기로 했다.

 

시흥 플랑드르는 능곡역 앞에 개장 준비를 앞두고 있는 대형 상업시설이다. 장현지구와 능곡지구를 끼고 있고, 지하철은 물론 장현천을 앞에 두고 있어 이 지역 중심상업시설이자 천혜의 인프라를 구축한 지역 명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타 지역의 큰 기업들이 본사를 이전하는 등 어려운 결정내린데다, 시흥시민을 우선 채용하며 시흥시에 뿌리를 내리고자 하는 기업체 대표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흥시는 플랑드르 주변이 상업시설 뿐만 아니라 장현천과 능곡역이 어우러지는 훌륭한 경관을 조성해 쇼핑과 휴식이 함께 가능한 시흥시의 명품 상업지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날 협약식에 참가한 업체들은 시흥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적극 행정에 공감했다. 향후에도 채용 인원이 필요할 경우 시흥시 일자리센터를 이용하고, 차후 입점하는 기업들에게도 다른 시에서 경험할 수 없는 시흥시의 적극 행정을 홍보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시흥시 일자리센터는 구인·구직 인프라를 구축해 관내 모든 기업에게 체감되는 구인·구직 연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쿠팡물류센터, 웨이브파크 등 시흥시에 터를 잡은 중견기업의 인력채용 행사를 약 20여회 실시해 400여명이 넘는 지원자 중 160여명을 채용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올해 1만9,0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했고, 민선7기 종료를 앞두고 있는 현재까지 약 8만여 개의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민선7기 목표대비 80%를 상회하는 우수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그 외에도 우수한 일자리 창출, 산학협력사업을 통한 미래산업인력 양성, 관내 기업의 활로 모색 등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다양한 일자리 사업 인프라를 구축․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66182
  • 기사등록 2021-07-09 12:23: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납북자가족모임의 대북전단 기습 살포 ‘특사경 수사’ 착수 경기도가 27일 새벽 납북자가족모임이 파주시 임진각에서 대북전단을 기습 살포한 데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납북자가족모임은 27일 0시 20분경 파주 임진각에서 대북전단 8개를 부양했다. 풍선 8개는 모두 휴전선을 넘지 못하고 연천, 동두천, 파주 적성 부근에 낙하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천군 청산면 초..
  2. 경기도기술학교 교육생, 화성시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 봉사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도기술학교는 지난 27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차장에서 자동차 정비 교육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교육생들과 함께 ‘2025 장애인 및 봉사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는 지역 내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차량 등을 대상으.
  3.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4.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5.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