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광희 경기도의원, 경기도 안전기준 제정 등 물류창고 화재사고 대안 제시 - 점검 통해 기준 미달 시 등록 불허 영구퇴출 등 시행돼야 주장
  • 기사등록 2020-11-11 17:24:56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조광희 의원은 11일 경기도 철도항만물류국에 대한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물류창고 화재사고 등에 대한 대안을 제시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도 내 물류창고 화재 등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경기도 차원의 안전기준을 마련해 점검을 실시하고 미달 시 등록을 불허하는 등 대안이 제시됐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조광희 의원은 11일 경기도 철도항만물류국에 대한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올해 4월29일 이천물류창고 화재사고는 2008년 이천 냉동창고 화재 사고와 판박이”라며 “그때나 지금이나 정부대책은 인화성 물질 취급과 화기 작업 병행 금지, 가연성 샌드위치 패널 마감재 사용 등 금지 등 거의 동일하다”며 실효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조 의원은 실질적인 대안으로 3가지를 제안했다. 


'경기도 차원의 물류창고 안전기준(지침)'을 제정, 시군 등록시 반드시 점검하도록 하고, 기준에 미달될 경우 등록을 불허하는 방안을 첫 번째로 제안하며 '물류시설의 개발 및 운영에 관한 법률'를 개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조 의원은 일정 규모 이상의 물류창고에 대해 허가제로 전환하는 방안에 대해 국토교통부와 협의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 현행 '경기도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보건 지원 조례'에 따른 노동안전지킴이의 현장 출입 허용을 의무규정으로 개정할 계획도 밝혔다. 


마지막으로, 조 의원은 도 차원의 안전관리지침을 무시하고 공사한 업체에 대한 영구 퇴출도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남동경 철도항만물류국장은 “국토교통부와 협의해서 강력한 대처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답하였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64551
  • 기사등록 2020-11-11 17:24: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납북자가족모임의 대북전단 기습 살포 ‘특사경 수사’ 착수 경기도가 27일 새벽 납북자가족모임이 파주시 임진각에서 대북전단을 기습 살포한 데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납북자가족모임은 27일 0시 20분경 파주 임진각에서 대북전단 8개를 부양했다. 풍선 8개는 모두 휴전선을 넘지 못하고 연천, 동두천, 파주 적성 부근에 낙하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천군 청산면 초..
  2. 경기도기술학교 교육생, 화성시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 봉사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도기술학교는 지난 27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차장에서 자동차 정비 교육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교육생들과 함께 ‘2025 장애인 및 봉사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는 지역 내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차량 등을 대상으.
  3.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4.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5.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