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용범 기재차관 “방역과 경제 이분법적 고민은 끝났다” - “방역은 생명을 살리지만 생계를 어렵게 만들기 때문”
  • 기사등록 2020-09-18 10:20:20
기사수정

정부는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비한 긴급 민생·경제 종합대책 가운데 금융분야 지원 준비 계획, 소상공인 지원 준비 계획을 점검했다.


점검하는 자리인 제26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에서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완전한 경제 재개와 극단적 봉쇄라는 선택지를 두고 하나만 고수하는 국가는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제 이분법식 고민은 끝났다. 방역은 생명을 살리지만 생계를 어렵게 만들기 때문”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제26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에서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완전한 경제 재개와 극단적 봉쇄라는 선택지를 두고 하나만 고수하는 국가는 없다”고 말했다.(사진=기재부)그는 또 “코로나가 발생한 지 약 7개월이 지났다. 유럽 등에서 2차 확산되었지만 늘어난 확진자에 비해 치명률은 낮아졌다”며 “코로나19 충격 초기, 수시로 성장률 전망을 하향조정하던 국제금융기구들도 이제 전망 조정에 신중해졌다”고 소개했다.


김 차관은 이어 “위중증 환자를 일정 수준 이하로 관리하면서 집단면역 연구, 항생제 임상 실험 등 장기전에 대비하여 적응력을 높이는 모습도 관측된다”며 “우리도 변화하는 양극단 사이의 스펙트럼 속에서 동적 균형잡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64188
  • 기사등록 2020-09-18 10:20: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2. 국민의힘 오산시의원 “민주당, 26만 시민에 사죄하라” 2022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에 출마한 장인수 전 오산시의장이 성범죄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오산시의원들이 민주당의 공식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장 전 의장은 술에 취해 숙박업소에 혼자 투숙 중이던 여성의 방에 무단 침입해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돼 1심에.
  3.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4.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5.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