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책 없는 집합금지 명령에 한계에 도달한 자영업자들...이제 곧 벼랑 끝" - 수도권 지역 노래방협회들, 상가 임대료 절반·긴급생계비 지원 등 촉구
  • 기사등록 2020-09-03 16:53:18
기사수정

코로나19로 극심한 타격을 입고 있는 노래방 등 자영업자들이 정부에 “왜 모든 짐을 자영업자에게 떠넘기느냐”며 대책을 요구하고 나섰다. 사진은 2일 저녁 7시경 안양일번가 모습. 평일·주말 할 것 없이 사람이 붐비던 안양일번가가 코로나19로 인해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텅 비어 있다. (사진=박영신 기자)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로나19로 극심한 타격을 입고 있는 노래방 등 자영업자들이 정부에 “왜 모든 짐을 자영업자에게 떠넘기느냐”며 대책을 요구하고 나섰다.


수도권 지역(서울·경기·인천) 노래방협회들이 3일 성명을 통해 “감염병 사태와 보상대책 없는 강제처분으로 소상공인들은 버틸 수 있는 한계에 도달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이들 노래방 대표들은 “자영업자는 국가적 필요에 의해 영업을 중지 당해도 최소한의 생계비는커녕 가게 월세와 고정비용 수백만원을 부담하면서 버텨야 한다”고 울분을 토했다. 

 

이어 이들은 “자영업자에게 가게는 곧 일자리이다. 가족의 생활비를 버는 삶의 터전"이라며 "경기 호황이라면 얼마간 버틸 수 있겠지만 지금은 벼랑 끝이다. 여유자금은커녕 대출한도도 바닥난 상태"라고 토로했다.

 

이들은 “모든 짐을 자영업자의 등에 지워놓고 국가는 보상의 법적 근거가 없다고 한다”며 “집합금지·위반 명령을 어기면 벌금 처분과 고발을 당할 것이라며 감시한다. 근거도 대책도 없이 계속된 집합제한, 집합금지로 자영업자들은 고통의 나락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들은 “현재 영업을 중단 당한 자영업자에게 100%의 희생을 강요하고 모든 비용 부담을 떠넘기고 있는 것이 가장 심각하다”며 “집합금지 명령으로 가게를 열지 못하는 자영업자들의 임대료 중 국가 또는 지자체가 50%를 해결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 이들은 “당장 가게를 닫으라고 명령하고 수개월 후 손실액의 극히 일부를 보상하는 현재의 패턴에서 벗어나, 생계비부터 사전에 긴급지원한 후 집합금지 명령이 뒤따라야 납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64100
  • 기사등록 2020-09-03 16:53: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납북자가족모임의 대북전단 기습 살포 ‘특사경 수사’ 착수 경기도가 27일 새벽 납북자가족모임이 파주시 임진각에서 대북전단을 기습 살포한 데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납북자가족모임은 27일 0시 20분경 파주 임진각에서 대북전단 8개를 부양했다. 풍선 8개는 모두 휴전선을 넘지 못하고 연천, 동두천, 파주 적성 부근에 낙하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천군 청산면 초..
  2. 경기도기술학교 교육생, 화성시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 봉사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도기술학교는 지난 27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차장에서 자동차 정비 교육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교육생들과 함께 ‘2025 장애인 및 봉사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는 지역 내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차량 등을 대상으.
  3.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4.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5.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