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 홍역 치른 쿠팡, 부천 물류센터 39일만에 재가동 - “모든 사업장에서 직원 간 거리두기에 최선”
  • 기사등록 2020-07-01 14:24:49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김문덕 기자]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큰 홍역을 치른 쿠팡이 지난 5월 25일 폐쇄한 부천 신선물류센터를 7월2일부터 재가동한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고명주 쿠팡 인사부문 대표는 “모든 사업장에서 직원 간 거리두기 사각지대를 완전히 없애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천 신선물류센터는 한 달 넘게 운영을 중단한 상황에서 보건당국과 협의해 정밀방역을 진행했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큰 홍역을 치른 쿠팡이 지난 5월 25일 폐쇄한 부천 신선물류센터를 7월2일부터 재가동한다고 1일 밝혔다.(사진=쿠팡)보관 중이던 243톤 규모의 상품은 전량 폐기됐다. 쿠팡은 “6월 24일 보건당국이 추가로 환경 검체 검사를 했고, 코로나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아 안전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쿠팡은 또 코로나 예방 위해 전국 배송·물류 사업장에서 초고강도 거리두기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전국의 쿠팡 배달원은 배송캠프로 출근하면 사무실에 들르지 않고 개인별로 지정된 배송차량으로 바로 업무를 시작한다. 


회사 측은 “지정 차량에 바로 물품 싣고 배송에 나서기 때문에 다른 동료와 접촉할 일이 없다”고 설명했다.


쿠팡은 또 모든 배송캠프의 흡연실과 탈의실도 잠정 폐쇄했다고 전했다. 


물류센터 통근버스를 2배로 늘리고, 모든 식당에는 아크릴 칸막이를 설치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63567
  • 기사등록 2020-07-01 14:24: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2.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3.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