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與 코로나 대응 위해 전문가 초청 간담회...“입국금지지역 확대해야”
  • 기사등록 2020-02-05 10:31:43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은 5일 국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특별위원회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은 "(입국 금지지역을) 중국 전역까지 시급히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사진 = 홍충선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책을 구상하기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특별위원회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자리에는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 임영진 대한병원협회 회장, 기모란 국립암센터 예방의학과 교수, 김홍빈 분당 서울대병원 감염내과 교수, 허탁 응급의학회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자리에서는 입국 금지 지역을 중국 후베이성에서 중국 전역으로 확대해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최 회장은 “팬더믹이라고 부르는 상황에서는 이를 조기 종식하기 위한 세 가지 원칙이 있다”며 ▲해외유입원 차단 ▲국내 지역사회 전파 방지 및 방역 강화 ▲조기진단 및 치료를 제시했다.


최 회장은 세 가지 원칙을 들며 입국 금지지역을 중국 전역으로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후베이성에서 입국 금지를 한 것은 의지는 상당히 높게 평가하지만, 중국에서 더 지역을 넓히고 때에 따라 중국 전역까지 시급히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 회장은 “의료인들에게 중요한 것은 사기진작과 격려”라며 “ITS도 매우 부족한 부분이 있는데 다시 점검할 때”라고 설명했다.


기 교수는 “이번 유행은 병원 감염이라기보단 지역사회 감염, 해외유입 감염”이라며 “이번 기회에 부족한 해외유입 감염,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대비하고 시스템의 부족한 점을 찾아 보완할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감염병같은 방역에도, 평상시 드러나지 않더라도 관심갖고 대비해야 잘 대처할 수 있다”며 “이번(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끝난 뒤에도 관심을 소홀히 하지 말고 모두가 관심갖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좀 더 나은 미래가 펼쳐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허 이사장은 “선별진료소와 관련해 현장에선 정책적 혼선이 매우 많다”며 “그 정의를 정확하게 하고 역할을 기능에 따라 구분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인 김상희 위원장은 “국민이 지금까지 했던 것처럼 개인위생에 철저히 힘쓰며 침착하게 상황을 지켜보는 게 중요하다”며 “전문가들의 고견을 듣고 필요한 경우 정부와 협의하고, 당과 국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61817
  • 기사등록 2020-02-05 10:31: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소방서, 리튬이온 2차전지 재활용 사업장 화재안전 간담회 개최 화성소방서(서장 장재구)는 14일 오후 2시, 화성소방서 2층 소회의실에서 리튬이온 2차전지 재활용 사업장 화재안전 간담회를 유건재 소방관의 사회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리튬이온 2차전지 관련 시설에서 연이어 발생한 화재에 대응하고, 사업장의 화재 예방 대책 마련과 지속적인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협업체계 구축을 ...
  2. 김선교 의원, 해양수산부의 수산정책자금 , 부당수령 건수 335 건 , 피해액 109 억 원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선교 의원이 해양수산부에서 제출받은 ‘ 최근 5 년 수산정책자금 부당수령 현황 ’ 을 분석한 결과 , 수산분야 정책자금의 부당수령 건수는 2020 년 52 건 , 2021 년 88 건 , 2022 년 51 건 , 2023 년 63 건 , 2024 년 76 건 , 2025 년 8 월 기준 5 건으로 5 년여간 총 335 건 , 부당수령액은 109 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
  3.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용사에 감사와 예우 전해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위원장 이제영, 국민의힘, 성남8)는 아프리카 유일의 한국전 지상군 파병국인 에티오피아를 공식 방문해, 참전용사및 유족들에게 경기도민의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경기도가 추진 중인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의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위원회는 수도 아디스아바바의 한국전 참전기념관을 찾아 헌화하.
  4. 수원군공항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 추진 시민협의회, “범정부 TF 구성 촉구” 수원군공항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 추진 시민협의회(이하 ‘시민협의회’)는 지난 16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전쟁기념관 앞에서 ‘수원 군 공항 이전 범정부 TF 구성’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다. 이번 집회는 2017년 국방부가 예비이전후보지를 선정한 이후, 지자체 간 갈등과 의견 차이로 수년째 답보 상태에 머물고 있는 군 공...
  5. 최근 5 년여간 산림 내 불법행위 15,408 건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선교 의원이 산림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을 분석한 결과 , 불법산지전용과 무허가벌채 , 그리고 도벌 ( 盜伐 ) 및 기타 ( 산불 ‧ 임산물 채취 ‧ 소나무류 무단 반출 등 ) 등으로 인한 산림 내 불법행위는 5 년여간 총 15,408 건으로 , 피해 면적은 여의도 면적 ( 약 290ha) 의 약 73 배에 달하는 21,256ha 로 조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