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관광공사, 일본인 관광객 대상 야간 전통음악회 개최 -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 기념 세계문화유산 여행상품 출시
  • 기사등록 2015-05-18 08:46: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에서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야간 전통 음악회가 펼쳐졌다.

 

 

경기관광공사는 지난 17일 오후 8시, 수원화성 화성행궁에서 일본인 관광객 120여 명을 대상으로 전통음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도지사 남경필)와 경기관광공사(사장 홍승표/이하 공사)가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을 맞아, 세계문화유산과 문화공연을 결합한 여행상품을 기획․출시하면서 관광코스의 일부로 마련됐다.

 

관광상품 코스로 세계문화유산에서 음악회가 열린 것은 국내 최초이며, 음악회가 열린 화성행궁 내 봉수당은 1795년 정조가 어머니 혜경궁 홍씨의 회갑연을 열었던 곳이다.

 

화성행궁을 찾은 일본 관광객들은 경기민요, 판소리와 같은 전통음악과 드라마 ‘이산’ ‘대장금’의 주제가 등 일본인에게 친숙한 한류 음악을 감상했다. 일본인 관광객 가와구치씨는 “수원화성의 아름다운 야경과 어우러진 전통음악을 들으니 마치 사극 속 한 장면에 들어와 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며, 한국을 오감으로 느끼는 좋은 경험을 했다”고 전했다.   

 

공사는 일본 클럽투어리즘 여행사,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수)과 함께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화성행궁 내 전통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역사, 음악이 결합된 관광상품 코스 중 하나로 이번 음악회를 기획했다.

 

도쿄, 나고야 등 일본 각지에서 출발하는 이번 상품은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과 남한산성을 방문하고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를 체험하며, 수원 왕갈비․이천쌀밥 등 경기도 대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5개 코스로 구성됐다.

 

공사는 이번 수원화성 전통음악회가 포함된 관광상품의 반응을 살펴, 향후 일본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문화, 역사, 공연이 결합된 관광상품을 확대 기획․출시할 계획이다.    공사 홍승표 사장은 “2015년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을 맞아 한국과 일본 양국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문화 교류 기반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이를 통해 <2016 수원화성방문의 해>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6143
  • 기사등록 2015-05-18 08:4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민의힘 오산시의원 “민주당, 26만 시민에 사죄하라” 2022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에 출마한 장인수 전 오산시의장이 성범죄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오산시의원들이 민주당의 공식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장 전 의장은 술에 취해 숙박업소에 혼자 투숙 중이던 여성의 방에 무단 침입해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돼 1심에.
  2.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3.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4.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