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최초, 지자체 협력형 문화컨텐츠사업 공공기여 약정기부서 전달식 - 박덕순 “문화시설 제공 위해 도전적으로 추진해준 관련기관에 감사”
  • 기사등록 2019-11-28 15:48:37
기사수정

전국 최초 지자체 협력형 문화컨텐츠사업 공공기여 약정기부서 전달식. (사진=화성시) 기존의 가격경쟁입찰 방식을 벗어나 수준높은 문화시설 유치를 위해전국 최초로 도입한 지자체 협력형 문화컨텐츠 공모사업인 동탄2 문화복합용지 사업의 공공기여 약정서 전달식이 개최됐다.


화성시에 따르면 28일 경기도와 화성시 그리고 ㈜동탄문화복합개발이 사업개발에 따른 공공기여 약정서 전달식을 진행 했다고 밝혔다.


동탄시는 동탄2 워터프론트콤플렉스 문화복합용지 사업자로 선정된 동탄복합문화개발의 공공기여안을 기초로 일자리창출, 사회환원, 지역주민혜택 등 3가지 분야에서 경기도와 화성시 그리고 사업자가 협의해 지역과 주민의 이익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최종 합의안을 도출했다고 설명했다.


합의안에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직영시설 채용인원 중 70%를 화성시민으로 우선 채용하기로 했으며 가족친화형 문화시설 이용시 화성시민과 화성시내 학교, 어린이집 등에 단체 할인을 적극 도입하고 사회적 약자 1천명에게 5년간 문화바우처를 지급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지역환원의 일환으로 문화공간 일부를 10년간 화성시에서 무상으로 사용토록했으며 시는 이 공간을 지역주민의 수준높은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특색있는 문화공간으로 조성, 운영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덕순 화성시 부시장은 “시민에게 수준높은 문화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방식을 벗어나 도전적으로 추진해준 관련기관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특히 주민의 일자리를 만들고 창의적인 문화공간을 조성하는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로 지역과 상생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곳 부지에는 자연·해양·과학·우주를 테마로한 글로벌 실내 테마파크와 어린이들이 동물과 교감할 수 있는 실내 동물테마파크, 공연장 등이 들어서게 되며 2021년 12월 오픈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60676
  • 기사등록 2019-11-28 15:48: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