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수)은 수원의 문화자원을 발굴하고 수원이라는 도시를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바라보는 시각을 장려하기 위해 ‘2015년 지역밀착형 문화기획 지원사업’을 공모․접수한다.

 

 

공고기간(8일~다음달 13일) 이후 다음달 11일~13일까지 3일간) 접수한다. 이 사업은 ‘연구모임’ 지원과 ‘문화기획’ 지원, 두 분야로 나누어 접수한다. 연구모임은 수원의 지역문화자원을 발굴하고 이에 대해 스스로 학습하고 연구하는 학습공동체(CoP: Community of Practice)를 조직하고 활성화하는데 지원한다.

 

또한 문화기획 분야는 공원, 광장, 골목 등 도시 일상공간에서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문화적 행위를 향유할 수 있는 ‘도시놀이 문화기획’을 지원한다.   

 

연구모임은 최소 3명 이상의 모임이면 지원가능하며 구성원은 예술가, 문화기획자, 시민, 대학생 모두 가능하다. 문화기획 분야는 문화기획자 및 문화기획단체, 예술가, 예술단체가 지원 대상이다. 지원한도는 연구모임의 경우 최대 300만원, 문화기획은 최대 1천만원이다.

 

본 사업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공모지원 사업으로 사업에 대한 목적과 취지를 전달하기 위해 오는 18일 오후 2시, 수원시 신풍동에 위치한 문화상회 다담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특히, 학습공동체와 도시놀이 문화기획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문화기획자, 예술가를 초빙하여 관련 사례를 발표한다. 학습공동체와 관련해서는 한문희 문화기획자가 2011년 남창초등학교에서 진행한 문화예술교육 CoP 사업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도시놀이 문화기획은 시각예술가이자 도시놀이개발자인 웁쓰양이 2014년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개최한 ‘제1회 멍때리기 대회’와 2015년 페스티벌 봄(Festival Bo:m) 개막작인 ‘패셔니스타워즈’ 작업에 대해서 발표한다.한편, 설명회와 지원사업 신청 및 공고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 지원사업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886
  • 기사등록 2015-04-12 12:4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