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 이종호 부시장, 경기도 기능경기대회 평택기계공고 출전선수단 격려 방문 - “경기도의 자랑스런 기능인으로써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자신들의 꿈을 이룰 수 있게 최선을 다해달라고 격려
  • 기사등록 2019-03-26 14:38:37
기사수정

이종호 평택부시장은 지난 25일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2019년 경기도기능경기대회 출전을 앞두고 훈련 중인 평택기계공고 학생들(CNC/선반 등 9개 직종 35명)을 격려하고 격려금(평택사랑상품권)을 전달했다고한다.

  평택시 이종호 부시장 기능경기대회 출전선수단 격려

2019년 경기도 기능경기대회는 4월 3일 주 대회장인 평택기계공고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는 4월 8일까지 열리며, 경기남부권(평택, 수원, 안성) 6개 학교에서 57개 직종에 876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평택 관내에서는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드론 등 19개 직종), 동일공업고등학교(전자기기 등 6개 직종)에서 개최되며 25개 직종 434명이 대회에 참가한다.

  

이 날 이종호 부시장은 평택기계공고 김광회 교장으로부터 대회 준비 사항을 전해 듣고 훈련장을 순회 하며 참가 학생들에게 “경기도의 자랑스런 기능인으로써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자신들의 꿈을 이룰 수 있게 최선을 다해달라”며,“지도교사 여러분께도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보낸다”고 말했다.

  

해마다 열리는 경기도 기능경기대회는 우수 기능인들을 발굴하여 사기를 진작시키고 지역 내 기술 개발 등을 촉진하여 21세기 미래 4차 산업을 이끌 인적자원 개발을 목표로 하며, 입상 시 상장, 메달, 시상금이 지급되며 전국대회 출전 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평택시는 경기도 기능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경기장 환경개선 사업 등을 위해 사업비로 3억6천4백만원을 개최 경기장인 평택기계공고 및 동일공고에 지원했으며, 대회의 안전 및 성공적 개최를 위해 구급차 지원, 가로기 게시 및 전광판 자막 등 각종 대회 홍보물 설치와 경기장 주변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주정차 지도단속 및 교통통제 등 대회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7498
  • 기사등록 2019-03-26 14:38: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