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초등생에 기후변화 관련 환경교육 시범 운영 - 용인시, 기후변화가 로컬푸드에 미치는 영향 등 동영상·체험수업
  • 기사등록 2018-11-26 09:40:00
기사수정
    석성초등학교 6학년 5반 학생들이 기후변화 환경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시사인경제] 용인시는 기후변화를 주제로 교과과정과 연계한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시범교육을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 교과와 연계해 24절기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배우고 기후변화가 자연환경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동영상과 체험수업을 진행해 자연스럽게 로컬푸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시는 20일부터 3일간 기흥구 동백동 석성초등학교 6학년5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했다. 아이들은 동영상과 PPT를 보며 활동지를 작성하고, 백옥쌀과 백옥오이로 한손 김밥을 만드는 체험을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직접 참여하는 활동이 많아 재미있었다”며 “기후변화가 우리가 먹는 음식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더 많은 학생들이 기후변화와 관련된 환경교육을 받도록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11월29일과 12월4·12일에 처인구 남동 용인시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에서 교수 방법 연수를 진행한다.

관심 있는 교사들은 시 홈페이지 기후변화체험교육 코너에서 연수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로 접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6689
  • 기사등록 2018-11-26 09:4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