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상인대학 졸업식, ‘성황’ - 다문화특구 내 ‘글로벌 상인회’ 소속 상인 110명 졸업… ‘전국 최초’
  • 기사등록 2018-11-22 10:11: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 안산시는 22일 다문화특구 내 ‘글로벌 상인회’ 소속 상인 110명과 축하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기 안산시 상인대학 졸업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여섯 번째로 진행된 이번 상인대학은 지난 10월 4일 개강해 13주 동안 운영됐으며, 전국 최초로 세계 각국에서 온 ‘글로벌 상인’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그동안 교류가 없었던 국내 상인과 ‘글로벌 상인’ 사이의 소통의 장을 마련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상인대학에서는 상권 정보 및 다양한 지역 소식의 원활한 전달을 위해 별도의 조직을 구성했으며, 앞으로 다가올 변화에 능동적이고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다문화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했다. 또한 시는 글로벌 상인들의 선구적인 역할을 위해 상권에 맞는 사업운영과 기본 및 분야별 심화교육을 제공했으며, 급변하는 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날 원곡동 다문화특구 내 글로벌 상인회 소속의 상인대학 졸업생들은 대만 소수민족의 전통춤인 고산춤을 시연했으며, 단체 합창으로 색다른 축하 분위기를 조성하기도 했다. 또한 상인대학 운영에 공로가 큰 황은화 졸업생의 안산시장 표창을 포함하여 총 16명의 우수 참가자에게 각 기관별 표창을 수여했다.

윤화섭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상인대학을 통해 상인들의 역량과 조직력이 강화되고, 원곡동 다문화특구만의 개성을 살린 상권 활성화를 실현해 전국에 퍼져있는 글로벌 상인들의 선구자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안산시도 어려움에 처해 있는 지역 소규모 상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지역상권 활성화와 도심 상권 재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6607
  • 기사등록 2018-11-22 10:1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