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 선포식
[시사인경제]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6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간의 존엄과 가치 구현을 위한 인권경영 선포식을 가졌다.

조직내부는 물론 이해관계자들과 더불어 기관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인권경영 선언문을 노·사대표가 낭독하고, 인권 관련 전문가 초청 교육과 직원 대상 인권경영 침해 시 구제절차 설명, 갑질 및 성희롱 예방 전문가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공단의 인권경영 선언문에는 인권중심의 경영활동, 종교, 성별 등의 차별금지 등 시대가치와 사회적 요구를 담았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인권경영 지침을 제정해 이행방안을 제도화했다.

그동안 공단은 갑질 근절과 인권 존중을 위해 ‘클린고객 신고센터’ 고충처리위원회, CEO 핫라인 채널 구축 등 윤리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왔다.

박상기 이사장은“올해는 세계인권선언 70주년이 되는 해이기도 하다. 선언문에서 밝혔듯이 공단은 UN 세계 인권선언, 인권 관련 규정과 법령을 준수하고, 사람 중심의 인권경영을 통해 시민이 신뢰하고 사랑받는 공단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6263
  • 기사등록 2018-11-09 15:0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