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도 청소년 어울마당 상큼 ME IN’ 성료 - 공연마당, 체험마당, 나눔마당, 장기자랑 등 펼쳐
  • 기사등록 2018-11-06 13:19:00
기사수정
    2018 청소년 어울림마당 다섯 번째 장 ‘공도 청소년 어울마당 상큼 ME IN’
[시사인경제] 2018 청소년 어울림마당 다섯 번째 장 ‘공도 청소년 어울마당 상큼 ME IN’이 지난 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공도중앙어린이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단풍잎을 밀치고 파란하늘을 열어준 이날 ‘공도 청소년 어울마당 상큼 ME IN’이라는 부제로 열린 청소년 어울림마당에는 20개 청소년 동아리들이 공연마당, 체험마당, 나눔마당 등을 500여명의 관람객에게 펼쳐 보이며, 청소년들의 희망을 이야기 했다.

특히, 이날 모든 행사를 기획한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공도위원회 회원들이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여 청소년과 어른들이 함께 어우러지게 되는 축제로 진행됐으며, 즉석 장기자랑 무대가 피날레로 장식되어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장학금과 상품권이 수여됐다.

또한 헤나 &타투, 가방만들기, VR 만들기, 즉석사진찍기, 립밤만들기, 보석비즈, 펄러비즈, 전통팔찌 만들기 등 청소년들의 정성이 담긴 10여개의 체험부스와 오랜 연습이 느껴지는 해동검도, 댄스동아리와 태권도의 아름다운 시범, 성인 못지않은 실력을 선보인 동아리들의 공연에 이어 염정미, 최성운 등 초청가수의 신나는 공연무대와 청소년 장기자랑 등 총 4부로 펼쳐졌다.

행사를 관람한 주민 이 모씨는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이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세련됐다.”며, “공부도 중요하지만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달란트가 다르니 그들의 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며 초대해준 지인에게 만족감을 전했다.

행사 주관을 함께한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공도위원회 김장연 회장은 “청소년들이 즐거워하는 일들에 대해 그리고 무엇이 청소년들이 원하는 축제일까를 고민하고 준비한 시간이었다.”며, “여러 날 준비한 동아리, 응원하는 청소년 그리고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진 최상의 날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여성가족부와 안성시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가 주관하는 ‘2018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찾아가는 어울림마당’과 ‘폐막식’ 등을 남기며 청소년들의 젊은 열기를 계속 이어간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6116
  • 기사등록 2018-11-06 13:1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