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성1동 까페
[시사인경제] 안성1동 주민센터는 2017년 9월부터 운영·관리해 온 청사 내 민원 휴게실 "안성1동 까페"를 통하여 모금된 시민들의 기부금을 5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입금했다.

안성1동주민센터를 내방하는 많은 민원인들에게 열린 행정을 주도하고 시민들에게 소통과 휴식의 장을 마련하고 있는 "안성1동 까페"의 소식을 듣고 많은 이들이 찾아오신 덕분에 지난 6월 첫 번째 입금에 이어 두 번째 입금을 하게 된 것이다.

천안에 살고 있는 박씨는 “뉴스를 통하여 인근 지역인 안성 관공소에 음악을 들으며 기부도 하고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안성에 볼일이 있어서 이참에 방문하였는데 안성1동주민센터의 분위기가 따뜻하고 편안했으며 직원들도 친절하여 좋았다.”고 했다.

김인아 총괄팀장은 “안성시민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관심을 갖고 찾아주셔서 감사하고 긍정적인 관공소의 이미지를 느끼고 돌아가셔서 내심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안성1동 까페"를 지속적으로 운영 및 관리함은 물론 더욱 더 따뜻하고 꾸준한 관심을 통한 나눔 문화 실천을 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모금된 기부금 17여만원은 현재 여러 후원자분들의 기부금이 입금된 행복안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계좌에 함께 모아두었다가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사용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6084
  • 기사등록 2018-11-05 13:3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