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홍보영상 제작에 대학생 아이디어 적극 활용한다 - 수원시, ‘2018. 청년, 수원공감을 이야기하다’ 열고, 대학생 의견 들어
  • 기사등록 2018-10-31 15:29:00
기사수정
    ‘2018. 청년, 수원공감을 이야기하다’에서 김타균 홍보기획관과 대학생들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시사인경제] “광교호수공원처럼 젊은이들의 데이트 코스로 추천할 만한 곳, ‘플라잉 수원’과 같이 수원에만 있는 관광상품을 재미있게 소개하는 홍보 영상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요즘 젊은 사람들은 유튜브에서 영상을 많이 봐요. 유튜브 채널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홍보에 도움이 될 거예요.”

수원시가 지난 2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연 간담회 ‘2018. 청년, 수원공감을 이야기하다’에 참가한 대학생들은 ‘효과적인 수원시 홍보 방안’을 쏟아냈다.

수원시 홍보기획관이 대학생 눈높이에 맞춘 수원시만의 차별화된 영상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간담회에는 수원대·성균관대·수원여대·아주대 학생 21명이 참석해 ‘어떻게 하면 ‘수원’ 브랜드를 잘 홍보할 수 있을까?’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모든 학생이 의견을 제시할 정도로 간담회 열기는 뜨거웠다.

김진아씨는 “대학생들 데이트코스로 추천할 만한 장소를 누군가가 직접 가보고, 체험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만든다면 재미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수원에서는 수원화성이 가장 유명한데, 대학생들은 수원화성을 잘 모른다”면서 “대학생이 수원화성을 탐방하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영상을 만든다면 관심을 끌 수 있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젊은이들이 많이 보는 ‘유튜브’ 채널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이 나왔다. 이날 간담회에 참가한 대학생 대부분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주로 이용한다고 밝혔다.

김건우씨는 “수원시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늘릴 방법을 고민해야 한다”면서 “일단 구독자를 늘리고, 유튜브 채널에 재미있는 영상을 정기적으로 올리면 홍보 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유명한 ‘먹방 BJ’를 섭외해 갈비, 통닭과 같은 수원의 먹거리를 소개하는 ‘먹방’을 만들어보자는 의견도 있었다.

이지용씨는 “친구들과 만날 장소를 정할 때 인스타그램에 소개된 곳이나 해시태그를 참고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젊은이들이 많이 사용하는 SNS를 활용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다른 지역에 사는 친구가 수원에 놀러 왔을 때 꼭 데려가고 싶은 곳’을 이야기하는 시간도 있었다. ‘수원화성’, ‘수원역’을 꼽은 학생이 많았다.

조민영씨는 “수원역은 노숙인이 많고 거리가 지저분하다는 이미지가 있다”면서 “수원역 일원은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는 사실을 홍보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이날 간담회에서 대학생들이 제안한 내용을 수원시 홍보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11월부터 수원대·성균관대·수원여대·아주대 학생들과 수원미디어센터가 함께할 수 있는 연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수원미디어센터는 수원미디어동아리와 청년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또 ‘대학생 홍보 영상제작’ 참여 희망자를 모집해 수원시 홍보 영상을 대학생과 함께 제작할 예정이다. 내년 2월에는 수원시와 수원지역 대학 간 홍보 업무협약을 추진해 3월에는 ‘수원시 대학생 영상홍보 서포터즈’를 구성할 계획이다.

김타균 홍보기획관은 “관공서 홍보 영상은 가르치려 하고, 지루하다는 고정관념이 있다”면서 “대학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수원시 홍보정책에 적용하면 젊은이들 눈높이에 맞는 홍보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55955
  • 기사등록 2018-10-31 15:2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납북자가족모임의 대북전단 기습 살포 ‘특사경 수사’ 착수 경기도가 27일 새벽 납북자가족모임이 파주시 임진각에서 대북전단을 기습 살포한 데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납북자가족모임은 27일 0시 20분경 파주 임진각에서 대북전단 8개를 부양했다. 풍선 8개는 모두 휴전선을 넘지 못하고 연천, 동두천, 파주 적성 부근에 낙하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천군 청산면 초..
  2. 경기도기술학교 교육생, 화성시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 봉사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도기술학교는 지난 27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차장에서 자동차 정비 교육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교육생들과 함께 ‘2025 장애인 및 봉사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는 지역 내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차량 등을 대상으.
  3.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4.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5.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